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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랑드르 악파(프랑코- 플레미쉬)는 4성부 구조로 모방대위법적인 짜임새, 더욱 생생한 표현이 특징이고 경박한 내용부터 우아한 사랑이야기까지 다루었다.
스페인의 비얀시코는 국가적인 노래로 농부라는 뜻의 빌라노에서 유래되었고 짧고 단음절적이며 대체로 호모포니형식으로 중심선율은 언제나 최상성부에 있고 다른성부들은 노래로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하였다.
영국의 마드리갈과 루트에어
영국의 마드리갈은 16C에 귀족과 중산층 가정을 중심으로 이탈리아 마드리갈이 확산되었다. 이탈리아의 발레토를 모방한 발렛이 출현하였다.
독일의 리트는 16C 독일세속노래는 여러양식이 혼합된 형태로 마이스터징 반주없는 독창노래 전통을 보존했고 엄격한 규칙에 따라 음악을 작곡하였다. 공공연주회나 경연대회에서 부르는 길드를 형성하여 14C 에 시작하여 16C에 절정이 되었고 19C에 해체 하였다.
르네상스의 악기 중 관악기에는 리코더, 숌, 코르넷, 크롬호른, 삭버트가 있고 현악기에는 류트, 시턴, 비올(비올라 다 감바)가 있고 건반악기로는 클라비코드, 하프시코드 (영국:버지날, 프랑스:클라브생, 이탈리아:클라비쳄발로) 타악기에는 타보르, 케틀드럼, 심벌즈, 트라이앵글, 벨이 있다.
기악음악
스페인의 비얀시코는 국가적인 노래로 농부라는 뜻의 빌라노에서 유래되었고 짧고 단음절적이며 대체로 호모포니형식으로 중심선율은 언제나 최상성부에 있고 다른성부들은 노래로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하였다.
영국의 마드리갈과 루트에어
영국의 마드리갈은 16C에 귀족과 중산층 가정을 중심으로 이탈리아 마드리갈이 확산되었다. 이탈리아의 발레토를 모방한 발렛이 출현하였다.
독일의 리트는 16C 독일세속노래는 여러양식이 혼합된 형태로 마이스터징 반주없는 독창노래 전통을 보존했고 엄격한 규칙에 따라 음악을 작곡하였다. 공공연주회나 경연대회에서 부르는 길드를 형성하여 14C 에 시작하여 16C에 절정이 되었고 19C에 해체 하였다.
르네상스의 악기 중 관악기에는 리코더, 숌, 코르넷, 크롬호른, 삭버트가 있고 현악기에는 류트, 시턴, 비올(비올라 다 감바)가 있고 건반악기로는 클라비코드, 하프시코드 (영국:버지날, 프랑스:클라브생, 이탈리아:클라비쳄발로) 타악기에는 타보르, 케틀드럼, 심벌즈, 트라이앵글, 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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