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게임 스토리 3
2. 주요 클래스 구조도 4
3. 캐릭터 생성과 재 시작 및 저장 5
3-1. 새로 하기 5
3-2. 불러오기와 저장하기 6
4. 플레이어 정보 7
4-1. 내 정보 8
4-2. 말 정보 8
4-3. 말 관리 9
5. 경마장 10
6. 경주장 11
7. 시장 12
7-1. 말 구입 13
7-2. 말 판매 14
7-3. 수의사 14
7-4. 의문의 상점 15
7-5. 상점 대화 15
8. 마지막 정리 16
2. 주요 클래스 구조도 4
3. 캐릭터 생성과 재 시작 및 저장 5
3-1. 새로 하기 5
3-2. 불러오기와 저장하기 6
4. 플레이어 정보 7
4-1. 내 정보 8
4-2. 말 정보 8
4-3. 말 관리 9
5. 경마장 10
6. 경주장 11
7. 시장 12
7-1. 말 구입 13
7-2. 말 판매 14
7-3. 수의사 14
7-4. 의문의 상점 15
7-5. 상점 대화 15
8. 마지막 정리 16
본문내용
Grand Prix
개발유형: 보드게임
개발언어: Java (JDK 1.6)
개발기간: XXXX. 07. 01 ~ XXXX. 08. 30 (약 2개월)
Main Class : GrandPrix.JAVA
개요:
개인적으로 학습하면서 기본적인 변수 선언과 클래스 사용 및 파일 입출력 등을 익힌 후 바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며 온라인 강의와 API를 참고하면서 진행했습니다.
간단한 보드게임 형식으로 개발되었으며 경마장에서 랜덤으로 움직이는 말 이미지 10개 중 한 곳에 배팅을 하고 순위 별로 배팅한 금액을 얻습니다. 시장에서 말과 아이템을 구입하고 직접 경주에 참가함으로써 소유한 말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말의 능력치에 관계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기능을 통해 현재까지 진행한 게임 정보는 저장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 게임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게임 진행은 난수 값으로 진행됩니다. 말의 등급과 경기에서의 성적 및 아이템 적용이 모두 일정한 범위의 난수 값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말의 성적 및 능력치 향상이 정해진 값으로 보장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게임의 목적은 가장 많은 매달을 획득할 수 있는 말을 기르는데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최고의 말을 기르는데 있습니다.
개발유형: 보드게임
개발언어: Java (JDK 1.6)
개발기간: XXXX. 07. 01 ~ XXXX. 08. 30 (약 2개월)
Main Class : GrandPrix.JAVA
개요:
개인적으로 학습하면서 기본적인 변수 선언과 클래스 사용 및 파일 입출력 등을 익힌 후 바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며 온라인 강의와 API를 참고하면서 진행했습니다.
간단한 보드게임 형식으로 개발되었으며 경마장에서 랜덤으로 움직이는 말 이미지 10개 중 한 곳에 배팅을 하고 순위 별로 배팅한 금액을 얻습니다. 시장에서 말과 아이템을 구입하고 직접 경주에 참가함으로써 소유한 말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말의 능력치에 관계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기능을 통해 현재까지 진행한 게임 정보는 저장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 게임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게임 진행은 난수 값으로 진행됩니다. 말의 등급과 경기에서의 성적 및 아이템 적용이 모두 일정한 범위의 난수 값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말의 성적 및 능력치 향상이 정해진 값으로 보장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게임의 목적은 가장 많은 매달을 획득할 수 있는 말을 기르는데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최고의 말을 기르는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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