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리의 체험은 주인공과 함께 느리게 혹은 빠르게 절박한 “속도감”으로 다가왔다.
끝으로, 이 영화는 실직자의 어려운 생계를 있는 그대로 담아내고 있었다. 단순하게 문학작품에서 소재를 택한 것이 아니라, 인간이 활동하고 있는 일상생활 자체가 소재이며 주제로 선택되었던 것이다. 전후 이탈리아의 경제적 격차의 심화상태가 극명하게 대조되어 부각되었다. 그리고, 학교에서 정상적인 과정을 밟지 못했던 주인공과 아들의 서툴지만 솔직한 표현들도 현실성을 자아냈다. 철저하게 실외에서 촬영된 배경 속에서 주고받는 그들의 대화는 결코 낯설지 않았다. 끝으로, 자연광을 활용한 다큐멘터리적 화면의 색감은 감독의 의도를 진솔하게 전해주었던 것이다.
“이 영화속에서 그 느낌.. 그걸 그대로 받는 것만으로도 난.. 성공한것이다.”
끝으로, 이 영화는 실직자의 어려운 생계를 있는 그대로 담아내고 있었다. 단순하게 문학작품에서 소재를 택한 것이 아니라, 인간이 활동하고 있는 일상생활 자체가 소재이며 주제로 선택되었던 것이다. 전후 이탈리아의 경제적 격차의 심화상태가 극명하게 대조되어 부각되었다. 그리고, 학교에서 정상적인 과정을 밟지 못했던 주인공과 아들의 서툴지만 솔직한 표현들도 현실성을 자아냈다. 철저하게 실외에서 촬영된 배경 속에서 주고받는 그들의 대화는 결코 낯설지 않았다. 끝으로, 자연광을 활용한 다큐멘터리적 화면의 색감은 감독의 의도를 진솔하게 전해주었던 것이다.
“이 영화속에서 그 느낌.. 그걸 그대로 받는 것만으로도 난.. 성공한것이다.”
키워드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The Bicycle Thief) (최신A+) [자전거도둑분...
- 영화 자전거도둑과 소설 자전거도둑
- [영화 감상문] 자전거 도둑 (The Bicycle Thief)
-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icycle Thief) 1948』을 감상하고 [영화 감상문]
-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icycle Thief) 1948』 [영화 감상문]
- [예술영화감상 레포트]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icycle Thief)』 1948
- 네오 리얼리즘(Neo - Realism) 관점에서 바라본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
- 네오리얼리즘(Neo-Realism)의 대표작 -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icycle T...
- [영화 감상문]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icycle Thief) 1948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