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랜드 - 재미와 놀이가 세상을 어떻게 창조했을까?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원더랜드 - 재미와 놀이가 세상을 어떻게 창조했을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원더랜드 : 재미와 놀이가 어떻게 세상을 창조했을까?

이 책은 신기한 책이다. 사실 재미와 놀이가 세상을 창조했다는 문구에 나도 모르게 이끌려 골라본 책이다. 책의 표지가 내가 가진 타로카드 중 하나와 비슷했던 것은 우연일까?
책에서는 놀이를 통해 세상이 변해온 과정을 이야기하는데 여기에서 생각보다 좋은 아이디어를 얻고 구체화시키기 위해 아이디어를 다듬고 있다. 또한 쾌락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성행위와 예술에 대해서는 의도적으로 제외헸다. 성은 인류 역사의 중심적인 역할이며 필수품이지 사치품이라는 말과 함께,.
여기서 이야기하는 놀이와 쾌락은 훨씬 실용성이 떨어지는 어떤 쾌락에 관련된 이야기들이다.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끌리는 그런 놀이들.
1장패션과 쇼핑에서는 지금에서는 당연하게 나오는 백화점 놀이동산 아니 그 이전 이야기를 하며 세상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이야기한다. 보라색을 얻기 위한 재료중 하나인 바다달팽이의 이야기를 시작하면서 바다달팽이로 인해서 미지의 곳을 탐사하고 세상에 발을 넓혀가며 산업이 발달했다는 이야기와 옥양목을 구하기 위해 다시 바다를 건넌 이야기 그리고 그렇게 발달해가며 색과 화려함에 눈을 돌리게 되고 그렇게 시장이 형성되고 백화점이 생성되며 그로인해서 산업이 가속화되는 신기한 현상을 설명한다.
그리고 시각적인 즐거움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설명해주는데 누가나 아는 월트디즈니를 예시로 그로인한 발전과 사람들의 소비 습관 그리고 시대가 어떻게 바뀌는지를 설명하는데 참 놀라웠다.

키워드

놀이,   재미,   세계,   변화,   발전,   사회,   과거,   흥미,   인생
  • 가격3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9.08.14
  • 저작시기2017.2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110841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