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e-비즈니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적용하지 않고, 비접촉 방식으로 장비 간 통신을 수행하는 프로토콜의 대표적인 것으로 블루투스(Bluetooth)가 있다. 파일 송, 수신이나 스트리밍(Streaming)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속도가 다소 느린 단점이 존재한다. 이에 Apple의 경우는 AirDrop 이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이 AirDrop 기능은 Apple 기기 간에만 적용이 가능한 기술이어서 Apple 기기와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 간에는 적용이 불가능하다. Apple의 AirDrop 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되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간에 적용 가능한 Nearby Share 라는 기능을 구글(Google)에서도 발표하고 적용한 바 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 발표한 방식으로 Quick Share라는 기능을 발표한 바 있다. 이 Quick Share는 삼성전자의 Galaxy 생태계에 속하는 기기 간에 적용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상의 P2P(Peer-to-peer) 기반의 기능들에서 표준적으로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을 기술하고, 이 통신 프로토콜에 기반하여 Soft AP를 에뮬레이터처럼 임베딩(Embedding)하여 구현한, Android 상에서 구현된 새로운 통신 프로토콜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및 출처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적용하지 않고, 비접촉 방식으로 장비 간 통신을 수행하는 프로토콜의 대표적인 것으로 블루투스(Bluetooth)가 있다. 파일 송, 수신이나 스트리밍(Streaming)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속도가 다소 느린 단점이 존재한다. 이에 Apple의 경우는 AirDrop 이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이 AirDrop 기능은 Apple 기기 간에만 적용이 가능한 기술이어서 Apple 기기와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 간에는 적용이 불가능하다. Apple의 AirDrop 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되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간에 적용 가능한 Nearby Share 라는 기능을 구글(Google)에서도 발표하고 적용한 바 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 발표한 방식으로 Quick Share라는 기능을 발표한 바 있다. 이 Quick Share는 삼성전자의 Galaxy 생태계에 속하는 기기 간에 적용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상의 P2P(Peer-to-peer) 기반의 기능들에서 표준적으로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을 기술하고, 이 통신 프로토콜에 기반하여 Soft AP를 에뮬레이터처럼 임베딩(Embedding)하여 구현한, Android 상에서 구현된 새로운 통신 프로토콜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신 프로토콜이 성장하고 일상생활에 필수적으로 자리 잡았다.
4. 참고문헌 및 출처
김현정. (2020)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동기가 지속적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단체 채팅방 크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체육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350061
고대식 & 박준석. (2002). 인스턴트 메신저(Instant Messenger)의 원리 및 응용 [목원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217138
박건우, 남민지, 조호식, 권태경, 최양희, 유태완, & 이승윤. (2004). IPv6 기반 Peer-to-Peer 확장 프로토콜 [서울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613401
신해경. (2000). 진정한 실시간 인터넷 네트워크의 구성 Instant Messenger (드림라인 인터넷온라인 사업본부 서비스팀).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591696
송민표, 권희창, 도유철, 이용호, 노정빈, & 최은만. (2017). 블루투스 기반 P2P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프로그래밍 [동국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322711
4. 참고문헌 및 출처
김현정. (2020)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동기가 지속적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단체 채팅방 크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체육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350061
고대식 & 박준석. (2002). 인스턴트 메신저(Instant Messenger)의 원리 및 응용 [목원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217138
박건우, 남민지, 조호식, 권태경, 최양희, 유태완, & 이승윤. (2004). IPv6 기반 Peer-to-Peer 확장 프로토콜 [서울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613401
신해경. (2000). 진정한 실시간 인터넷 네트워크의 구성 Instant Messenger (드림라인 인터넷온라인 사업본부 서비스팀).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591696
송민표, 권희창, 도유철, 이용호, 노정빈, & 최은만. (2017). 블루투스 기반 P2P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프로그래밍 [동국대학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322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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