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와창의성 현대는 문화의 시대이며 문화산업의 시대이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문화콘텐츠와창의성 현대는 문화의 시대이며 문화산업의 시대이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 인물 선정 이유

2. 본론 - 인물 조사
(1) 인물 개요
(2) 커리어 개요 – SM 엔터테인먼트
(3) 프로듀서로서의 특징
① 기획형 아이돌
② 해외진출 아이돌
③ 자회사 스타일 구축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운드에 중독되는 훅, 그리고 약간의 사회고발적인 가사이다. SM ent.는 H.O.T. 때부터 유영진 전속 이사가 디렉팅 하는 방식으로 그 색을 이어왔는데, 2022년 현재 활동하는 4세대 아이돌인 에스파 역시 유영진 전속 이사의 디렉팅을 받고 있다. 유영진 전속 이사 특유의 색깔이 여러 SM ent. 아티스트들에게 입혀지면서 보편적인 SM ent.의 색깔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1998년 SES의 Dreams Come True부터 해외 작곡가와의 협업을 진행했을 만큼, 추구하는 음악 스타일과 그 퀼리티가 높기로 악명이 높다. SM ent.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협업하는 다국적 작곡가의 수는 1500명이 넘는다. SM ent.내에 A&R이라는 해당 부서가 따로 존재할 만큼 음악 스타일과 방향성에 대한 고집이 강한 편이다.
3. 결론
‘천하보다 한 사람이 더 귀하다’라는 말이 있다. 사람들이 수 없이 모인 것이 천하이건만, 왜 이런 이야기를 했을까 싶기도 하다. 그러나 실제로 시대의 흐름을 바꾸는 역사적인 사건들은 의외로 단 한 사람의 손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았다. 지면의 부족으로 더 많은 것들을 비록 다룰 순 없었지만,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를 통해 시작된 아이돌 산업의 많은 이슈들이 지금 아이돌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경우가 적지 않았음을 발견하게 된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얼마 전부터 SM ent.의 수장직을 내려놓고, 프로듀싱에만 전념하기로 했다고 한다. 칠순을 맞은 지금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그의 모습을 볼 때, 한 사람의 뛰어난 감각과 눈을 통해 어떻게 한 산업이 발전하게 되는지를 보게 되었다.
4. 참고문헌
국내 연예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스타 시스템과 활용 사례 분석 - SM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이주리, 상명대학교, 2013
아티스트 제작시스템 가치사슬 활동 및기업 전략 분석을 통한 4대 K-POP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경영전략 연구, 최희림, 중앙대학교, 2022
SM엔터테인먼트의 중국 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 WayV를 중심으로, 진상, 중앙대학교, 2020
일본 사회에서의 K-Pop에 관한 연구, 김효은, 동아대학교, 2014
SMCU 스토리텔링에서 세계관 활용및 중국 소비자 연구, 황예, 경희대학교, 2022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기관단체사전 : 기업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란 무엇인가, 문화 산업의 기초 이론
봉준호 \'기생충\' 작품상까지 4관왕…아카데미 역사 뒤집혔다, 나원정, 중앙일보, 2020년 2월 10일,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702144
‘오징어게임’, 전세계 넷플릭스 1위 올랐다... 한국 드라마 최초, 이혜운, 조선일보, 2021년 09월 25일, https://www.chosun.com/culture-life/2021/09/25/LXB5IGW65REONFQOQAGEKVANPE/
H.O.T / \"we Hate all Kinds of violence…\", 10대 중심으로 재편된 가요 시장에 등장한 H.O.T., 앨범리뷰, 지식백과
  • 가격4,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23.03.06
  • 저작시기2023.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9956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