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양성평등의 내용
2) 아리스토넬레스의 덕 윤리학
3) 기독교 윤리
4) 여성의 낙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서론
Ⅱ.
본론
1) 양성평등의 내용
2) 아리스토넬레스의 덕 윤리학
3) 기독교 윤리
4) 여성의 낙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것을 두고 임신중지 부분도 중요한 것이었다. 결국 공적인 의료서비스와 상담 등을 제공하여 여성이 좀 더 안전한 환경에서 임신중지와 출산을 결정하도록 하는 기반 조성은 국가의 역할이고, 여성이 어떤 선택을 하는가에 지금까지 없던 사회경제적 지원도 필요하다. 그래서 존엄성의 잣대가 태아 이전의 여성에게 집중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Ⅲ. 결론
양성평등은 젠더와 페미니스트와 같은 이전의 생각하는 것에 보다 넓은 부분을 담고 있다. 그리고 성소수자에 대한 여러 가지 법안과 같은 개정안도 준비되어야 하는 것도 많다. 성별을 표시할 때 여성, 남성이외에도 더 넓게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 올바르다. 또 나와 『틀린』것이 아닌 『다르다』 의 인식 개선도 중요하다. 우리의 따가운 시선으로 보는 것이 제일 무서운 것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새 생명이 오는 것은 기쁘고 즐거운 일이기도 한다. 그러나 어느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 내 생각이 무조건 맞다. 는 것도 버려야 한다. 위의 덕 윤리학과 기독교적 관점에서 공통적인 것은 행위에 대한 부분이었다. 행위를 할 때 인간적인 면에 중점을 두었다면, 낙태를 여성을 인간적이지 않다고 치부하기는 다소 어려운 말이다. 생명의 존중함을 알고 있지만, 삶에서 무엇을 더 중점을 두고 선택하는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아야 한다. 그 중 나는 살아있는 여성에게 더 힘을 주어 설명을 한 것이다.
Ⅳ. 참고문헌
1. 「양성평등패러다임의 변화와 성주류화」(안이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 「양성평등, 왜 필요한가」(송인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www.kigepe.or.kr))
Ⅲ. 결론
양성평등은 젠더와 페미니스트와 같은 이전의 생각하는 것에 보다 넓은 부분을 담고 있다. 그리고 성소수자에 대한 여러 가지 법안과 같은 개정안도 준비되어야 하는 것도 많다. 성별을 표시할 때 여성, 남성이외에도 더 넓게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 올바르다. 또 나와 『틀린』것이 아닌 『다르다』 의 인식 개선도 중요하다. 우리의 따가운 시선으로 보는 것이 제일 무서운 것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새 생명이 오는 것은 기쁘고 즐거운 일이기도 한다. 그러나 어느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 내 생각이 무조건 맞다. 는 것도 버려야 한다. 위의 덕 윤리학과 기독교적 관점에서 공통적인 것은 행위에 대한 부분이었다. 행위를 할 때 인간적인 면에 중점을 두었다면, 낙태를 여성을 인간적이지 않다고 치부하기는 다소 어려운 말이다. 생명의 존중함을 알고 있지만, 삶에서 무엇을 더 중점을 두고 선택하는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아야 한다. 그 중 나는 살아있는 여성에게 더 힘을 주어 설명을 한 것이다.
Ⅳ. 참고문헌
1. 「양성평등패러다임의 변화와 성주류화」(안이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 「양성평등, 왜 필요한가」(송인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www.kigep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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