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 Besson뤽베송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송이 보여주는 이미지는 여전히 현란한 빛과 만화적 상상력으로 우리의 망막에 시각적 쾌를 촉발시키고 있지만, 그가 새롭게 도입한 우화적인 내러티브는 상업적 측면에 대한 그 자신의 근심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하다. 뤽 베송이 <마지막 전투>와 <서브웨이>를 통해 우리에게 보여주었던 과감한 이미지의 실험은 이제 우화적 내러티브를 위해 한 발 물러선 기분이다. 이제 더 이상 뤽 베송은 관객으로 하여금 내러티브를 넘어선 비약적인 이미지 앞에 당혹스럽고 근심하게 만들지 못하고, 이미지는 우화적 내러티브 속에 묻혀 그 빛이 퇴색하고만 느낌이다
1) '누벨 바그'라는 용어의 경우 상당히 구체적인 활동을 지칭하는 반면, '누벨 이마주'라는 것은 여전히 매우 모호한 용어일 뿐 아니라, 일반화된 용어도 아니다. 차라리 'cinema du look'이란 용어가 보다 일반화된 용어 선택일 것이다.
2) 이미지(image)란 말의 라틴 어원 이마고(imago)는 그리스 어 에이콘(eikon)과 판타스마(phantasma)에 대응하며, 이때 에이콘에서 도상(圖像)을 의미하는 유럽 어 이콘(icone)이, 판타스마에서 환영이나 유령을 뜻하는 판톰(fantome)이 각 각 유래되었다.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2.07.05
  • 저작시기2002.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78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