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1.포화화 되어가는 인터넷 업체
2.게임산업 과연 이대로 좋은가 ?
본론
*게임산업의 구조와 시장의 흐름
1.게임개발사 (생사의 기로)
2.유통사 (대부분 야매로 유통라인 조직된다.)
3.각종 게임대회 (돈버는데 급급한 실정)
4.각종 게임 포탈 사이트 (전략없이 단기간에 사라짐)
결론
*해결방안
1.게임시장 유통체계의 표준화
2.게임 표준마케팅대행사의 설립
3.마테팅 툴로써 판매구조를 변화
4.진정한 게임산업 발전을 위하여...
1.포화화 되어가는 인터넷 업체
2.게임산업 과연 이대로 좋은가 ?
본론
*게임산업의 구조와 시장의 흐름
1.게임개발사 (생사의 기로)
2.유통사 (대부분 야매로 유통라인 조직된다.)
3.각종 게임대회 (돈버는데 급급한 실정)
4.각종 게임 포탈 사이트 (전략없이 단기간에 사라짐)
결론
*해결방안
1.게임시장 유통체계의 표준화
2.게임 표준마케팅대행사의 설립
3.마테팅 툴로써 판매구조를 변화
4.진정한 게임산업 발전을 위하여...
본문내용
충성도 있는 게이머를 기반으로 한 게임사이트에 신작게임 테스트를 시작으로,기존의 유통사가 진행하던 단순한 홍보를 탈피하여
*온라인 집중광고
*온라인 오프라인 잡지 광고
*게임 케이블 위성방송을 통한 직접 홍보
*공중파를 통한 대대적인 홍보
*게임 이벤트
*게임대회
3.마테팅 툴로써 판매구조를 변화
엑스포 등을 복합적으로 수행등의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 툴을 통한 효과적인 판매구조를 만들어 나간다. 이런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표준 마케팅 대행사는 다양한 기술과 방송과 온라인을 제휴하고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직접적으로 가질수 없다면 구체적인 네트워크를 형성 해야한다. 또한 해외업체와도 라인을 가지고 해외에서도 다양한 매체를 가지고 프로모션을 해야한다. 일반적인 유통사에서 판매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도록 게임개발사와 책임있는 관계를 가지고 새로운 마케팅 툴로써 시장을 변화시키야 한다
더욱 구체적인 예로는 프로 게이머들에게 신작 게임들을 직접 테스트해서 게임을 활성화하고, 이 신작게임 위주의 게임리그를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해외 게임에 쏠려 있는 게이머층을 돌리고, 국내 게임중심의 리그를 지속적으로 이 마케팅 대행사에서 개최하고, 국내 유통은 물론 국제적인 마케팅툴을 통해서 수출을 하고, 또한 외산게임을 라이센싱해서 국내에 효과적으로 보급하여야 하는 것이다.
게임 표준 마케팅 대행사는 기존의 게임시장의 구조를 탈피해서 새로운 게임 산업군을 이루어내는 중추적인 역활을 하는 창구가 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유통사들이 자신들은 publisher라고들 한다. 외산게임 몇만 카피를 팔면서. 진정한 Game Publisher가 되려면 앞서 말한 마케팅 툴을 가지고 보다 효과적이고 현실성 있게 시장을 이끌어가는 선두주자가 되어야 한다.
4.진정한 게임산업 발전을 위하여...
아직 게임 마케팅 대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안은 없다. 다만 이런 형태로 진행 해야 한다는 흐름을 말할 수 있을 뿐이다. 그리고 앞서 말한 마케팅 도구를 마련 하기위해서는 보다 장기적인 전략과 게임시장의 흐름을 예측하고 공감하는 몇 개의 회사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공동으로 진행 되야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내가 생각하는 방향을 레포트로 작성하다 보니 턱없이 부족함을 느끼기는 하지만, 앞으로 게임산업을 위해서라도 세부적인 내용을 준비하여 정부적 차원에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온라인 집중광고
*온라인 오프라인 잡지 광고
*게임 케이블 위성방송을 통한 직접 홍보
*공중파를 통한 대대적인 홍보
*게임 이벤트
*게임대회
3.마테팅 툴로써 판매구조를 변화
엑스포 등을 복합적으로 수행등의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 툴을 통한 효과적인 판매구조를 만들어 나간다. 이런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표준 마케팅 대행사는 다양한 기술과 방송과 온라인을 제휴하고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직접적으로 가질수 없다면 구체적인 네트워크를 형성 해야한다. 또한 해외업체와도 라인을 가지고 해외에서도 다양한 매체를 가지고 프로모션을 해야한다. 일반적인 유통사에서 판매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도록 게임개발사와 책임있는 관계를 가지고 새로운 마케팅 툴로써 시장을 변화시키야 한다
더욱 구체적인 예로는 프로 게이머들에게 신작 게임들을 직접 테스트해서 게임을 활성화하고, 이 신작게임 위주의 게임리그를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해외 게임에 쏠려 있는 게이머층을 돌리고, 국내 게임중심의 리그를 지속적으로 이 마케팅 대행사에서 개최하고, 국내 유통은 물론 국제적인 마케팅툴을 통해서 수출을 하고, 또한 외산게임을 라이센싱해서 국내에 효과적으로 보급하여야 하는 것이다.
게임 표준 마케팅 대행사는 기존의 게임시장의 구조를 탈피해서 새로운 게임 산업군을 이루어내는 중추적인 역활을 하는 창구가 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유통사들이 자신들은 publisher라고들 한다. 외산게임 몇만 카피를 팔면서. 진정한 Game Publisher가 되려면 앞서 말한 마케팅 툴을 가지고 보다 효과적이고 현실성 있게 시장을 이끌어가는 선두주자가 되어야 한다.
4.진정한 게임산업 발전을 위하여...
아직 게임 마케팅 대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안은 없다. 다만 이런 형태로 진행 해야 한다는 흐름을 말할 수 있을 뿐이다. 그리고 앞서 말한 마케팅 도구를 마련 하기위해서는 보다 장기적인 전략과 게임시장의 흐름을 예측하고 공감하는 몇 개의 회사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공동으로 진행 되야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내가 생각하는 방향을 레포트로 작성하다 보니 턱없이 부족함을 느끼기는 하지만, 앞으로 게임산업을 위해서라도 세부적인 내용을 준비하여 정부적 차원에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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