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꿈을 파는 드림사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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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업계획서] 꿈을 파는 드림사업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사업 개요
▲ 드림 사업(Dream business)의 정의 및 선정동기

● 현재의 유사사업들의 분석
▲ 토토의 오래된 물건
▲ 나의 여름 방학
▲ 드림 사업 종합분석

● 사 업 계 획(4P 전략)
▲ 상 호
▲ 제 품 전 략
▲ 가 격 전 략
▲ 유통 및 촉진 전략

본문내용

것이다. 그럼 소장자는 자신의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되어 개인 보관 보다 더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점차 늘어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내가 직접 소장한 물품은 위의 회원들의 전시품보다는 한층 고객들이 접하기 쉽운 위치에 배치할 것이다. 회원의 소장품은 도난의 위험성 때문에 보안을 보다 강화해야 한다. 회원들의 물품에 도난 사건이 발생한다면 아무도 물건을 맡기려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 전시품목
프라모델, 완구류, 70년대 학교 책걸상 및 학교 교과서, 교복, 옛날 앨범, 영화포스터, 50~80년대 영화 포스터, 애니메이션 필름, 만화책, 대학시절, 통기타, 심지어 아버지의 대학시절 필기한 대학노트까지 예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모든 품목을 전시. 특히 나는 여기에 군대시절품목이라는 것도 넣었다. 예전 군에서 사용하던 품목을 넣음으로서 어려웠던 군대시절을 상기시키도록 하는 전략도 추가한다. 이곳에서 파는 물품은 이러한 전시 품목중 호응이 상당한 제품을 이미테이션화 해서 제작 판매하도록 한다. 이미테이션 품목은 각종 테마 카페등에서 많은 요청이 들어올 것이다. 앞서 말했듯이 2곳으로 분리해서 사용한다고 하였는데 또하나의 장소에서 파는 물품은 곳은 지금은 폐간된 예전의 각종 만화책, 잡지(소녀중앙, 썬데이서울 등)의 필름을 구해 복간해서 판매. 예전의 일명 불량식품 및 밀가루 떡볶이 등 기타 추억의 먹거리를 구해 판매
- 제품의 구입경로
전시품목은 "옛날사랑"의 친분이 있는 장용순(id:getta1), 정태(id:freshman)등 대량의 매니아급 소장자의 협조를 구한다. 그리고 이미 이러한 사업계획에 대해서 어느정도 논의가 있었으므로 실현 가능 할 것으로 전망.
20년 이상된 시골의 옛날 문방구에 가면 20년전의 물품들이 아직 재고로 있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그곳에서 구입. 내가 직접 돌아다닌 결과 많은 물품을 확인 및 구입한 경험이 있었다. 따라서 전국의 오래된 문방구를 뒤져서 추가로 물품을 확보한다.
- 어문각 클로버 문고의 복간
예전에 새소년, 어깨동무를 발간에 70년대 ~ 80년대 초에 자라던 세대가 사랑했던 소년 만화 잡지를 부활시킨다. 어문각의 대표적인 만화 단행본 클로버 문고가 있는데 클로버 문고의 이사에게 메일을 보내 복간계획을 요청했을 때 어문각측에서의 답변은 자신들이 복간을 망설이는 이유는 당시의 인기만화중 일본만화 표절이 많아서 복간시 이에 대한 비판이 생길 것을 우려하는 입장이고, 또 일부 만화는 만화가가 다른 출판사에서 재판을 한 경우도 있어 완전 복간을 불가능한 사항이라 했다. 특히 지금의 "이원복"교수는 당시 많은 만화를 그렸는데 그중 대부분이 표절작이었다. "시관이와 병호의 모험"이라는 대 히트 만화의 경우 일본 만화 표절로 인해 이원복교수가 자신의 창피한 과거로 인해 복간을 완전 반대 하는 실정이어서 완전 복간은 불가능 하다. 따라서 해결책으로 어문각측에 네트즌의 어문각 부활(386세대에게 메일을 보냄)에 관한 설문을 해서 반응이 어떤지를 알려줌으로서 복간을 돕고 복간이 불가능한 품목은 [저요!저요!] 안에서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어문각측에서는 클로버 문고의 389권의 원판 필름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접했으므로 충분히 실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가 격 전 략
테마카페 등에서의 주문생산 요청은 우리가 그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업체를 찾아가 요청하는 형식을 취하므로 물품에 따라 가격은 많은 변동이 있을 것이다. 호응이 좋은 품목만을 골라 생산 능력이 있는 없체를 찾아가 대량생산을 주문할 것이므로 생각보다 비싼 가격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다만 초기에는 생산업체의 생산물품의 위험성(팔리지 않을 위험성) 때문에 우리쪽에서 생산비의 일부를 [저요! 저요!]부담하는 형식을 취해야 협조가 있을 것임.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우리 나름대로의 인터넷 웹을 열어서 네티즌들의 적극 동참을 유도한다 유도 방법으로 우리가 보유한 각종 품목을 웹에도 전시함으로써 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방법을 사용
유통 및 촉진 전략
- 인터넷 전자 상거래를 이용한 주문 생산판매
- 홈 쇼핑에서 가게 물품을 전시해 향수를 자극한 다음 주문 몇몇 이미테이션 물품을 판매한다
- 가게 내부 인테리어는 아주 깨끗하게 하지 않고 어느정도 무질서하게 보임으로서 친근함을 유발한다
- 주말마다 가게 앞에 각자 개인 소장품 경매행사를 열고 세대별 퀴즈쇼를 열어 유통을 촉진시킨다
- 가게를 들어서면서 배경음악 은은한 음악을 흘림으로서 소리는 절대 크지 않게 틀고 편안함을 느끼게할 것이다. 배경음악으로서 Dragon Quest의 마을 테마를 틀을 계획이고 중간중간에 여러 국민학교 노래 예를 들면 학교종이 땡땡땡, 국민체조 시간등을 넣어서 모든 사람들이 다 같이 체조하고 노래를 부르며 공감대와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므로서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부분에서 주인 및 점원의 의 역할이 중요하다.
- 입구엔 예전 원본 만화책, 영화 포스터, 태권V등의 만화영화를 항시 상영
- 군대시절 이벤트 개최
군대에서 어려웠던 시절을 재현 구경꾼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직접 참여함으로서 군대 용품의 판매를 촉진한다.
이벤트 계획으로 유격훈련의 조교 및 훈련병의 우스꽝스런 모습을 재현, 봉지라면(일명 뽀글이) 먹기, 야간근무시간에 나누던 이야기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여는 이벤를 개시한다.
- 일본 말과 일본 간판을 내걸어 외국인 까지 끌어 들인다. 작년에 나의 일본친구들이 한국에 왔을 때 인사동을 구경시키던중 "토토의 오래된 물건"을 안내해준 결과 그들이 더 즐거워 하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외국인임에도 불구, 상당한 제품들을 구입해 갔다. 이것은 위에서 설명한 일본의 전자오락 [나의 여름 방학]이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는 것과 같은 이유라 볼 수 있다. 60~80년대 중반까지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만화, 장난감은 일본 것을 유사, 혹은 그대로 모방해서 제작 판매했고 교육 및 각종 사회구조, 문화가 비슷하므로 그들과 우리는 상당한 정서적 유사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이 계획은 충분히 가능하고 훗날에 일본인 매니아를 끌어 들여 일본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진출한다.

키워드

사업계획서,   카페,   향수,   ,   마케팅
  • 가격2,0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03.10.11
  • 저작시기200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6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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