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사이드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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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2. 중심적인 말

3. 나오며

본문내용

기에 결론을 끌어내기를, 이 영화는 몬태규가와 캐플렛가의 대립을 이민자들이 많았던 50.60년대의 인종차별을 하나의 가쉽거리로 밖에 치부하지 않았다. '인종차별'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20세기의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발상 하나만으로 가볍게 만들어버리는 태도는 지양되어야 할 것이다.
3. 나 오 며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개봉하자마자 '나바론의 요새'의 흥행수입을 앞지르고, 사운드트랙은 할리우드에서 가장 수입이 많은 음반이 되었다. 이렇게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게 만든 것은 관객이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현란한 댄스와 귀에 들어오기 쉬운 아름다운 멜로디. 선명한 칼라의 사용과 흡사 무대의 조명 같은 기술 (마리와와 토니가 만날때) 등이 극의 완성도에 크게 협력했고 관객이 어떤 뮤지컬 영화를 좋아하는지 잘 알고 만든, 관객 지향적인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뮤지컬 영화의 배우가 립싱크를 했다는 점, 주연배우들의 댄스는 별로 없고
주변 인물들의 댄스로 화면을 채운 점등은 아쉬운 점으로 다가온다.
특히 인종적인 문제의 대두와 그것의 자연스런 흘러버림은 큰 약점으로 다가오며 두 청춘 남녀의 사랑이 이것의 주제일뿐 '심각한 미국 인종문제와 청소년들의 불량성을 날카롭게 꼬집고 있다'는 해석은 찬성할 수가 없다.
※ 참 고 문 헌
1. 각종 인터넷 보도문
2. '아카데미 영화자료'
3. 윌리엄 섹스피어. 신정옥 역. '로미오와 줄리엣.' 전예원. 1994.
4. 토마스 샤츠. 한창호 허문영 역. '할리우드 장르의 구조.' 한나래. 1995.
5. 서인숙. '영화비평의 이론과 실제'. 집문당.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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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4.02.11
  • 저작시기200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29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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