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은혜, 하나님의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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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구원의 은혜, 하나님의 선물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에베소서에 대해
저자와 수신자
본문의 상황
내용
본문주해

3.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이미 죄로 죽음을 선포 받고 죽었던 사형수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교회들 중에 흔히 공 예배시간에 강단에서 기도할 때에 많은 분들이 “죄와 허물로 죽을 수밖에 없었던 우리들을 살리셨다”고 기도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48) 그러나 이 말은 잘못된 말입니다. 성경은 단 한번도 우리에게 죽을 수밖에 없는 자들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오직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라고 선포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미 성경은 우리의 진단을 죽은자로 진단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우리 주변에 있는 인본주의 자들은 오히려 이런 인간의 노력과 행함을 강조함으로 하나님의 주권적 구원을 왜곡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한국 교회 역사를 통해서도 볼 수 있었던 일들입니다. 그래서 자유주의, 인본주의 신학이 무서운 것입니다. 또한 교황주의자들도 말하기를 우리가 그리스도 밖에서 절반은 죽은 자라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인간의 선행을 행할 수 있는 선행자(善行自) 곧, 인간 속에 선(善)함이 있어 선행을 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선행을 행함으로 완전한 구원을 이룬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에 그리스도 자신이나, 사도 바울은 우리가 아담 안에 머물고 있는 한 생명과는 없는 사람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우리 모두 나면서 유죄판결을 받은 자라고 가르칩니다. 그래서 죄가 우리 안에 거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뱀이 독(毒)을 어미 뱀이 뱃속에서부터 받아 나오는 것처럼, 우리가 죄를 입고 태어났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49) 만약 인간이 선한 존재로 태어날 수 있다고 주장한다면, 이것은 하나님 말씀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것이 됩니다. 또한 인간의 구원에 대한 불가항력적 구원 교리가 파괴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요, 하나님의 선물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키워드

,   주해,   구원,   은혜,   선물,   율법과 복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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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09.19
  • 저작시기2004.09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67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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