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컴퓨터게임의 현재와 미래 (관점:개발자,기획자,게임회사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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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내가 생각하는 컴퓨터게임의 현재와 미래 (관점:개발자,기획자,게임회사사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현재 국내/외 게임시장의 규모 및 특성

2.게임 이용자 동향

3.미래 게임시장의 성공조건과 개발방향

4.세계유명 제작자와 제작사, 작품소개

본문내용

게임산업의 특징
게임산업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대한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Item 선정이 중요(niche)
시나리오, 디자인 등의 요소들이 게임의 성공여부를 결정(시나리오, 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램, 사운드 등 제작5대 필수요소가 포함된 종합예술적 속성을 가짐)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출판 등의 산업은 공통되는 공정과 성격을 가진 문화산업
게임산업은 종합문화산업
현재 국내 게임산업은 기술력(Engine, Network)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나 미국, 일본의 경우와 유사하게 궁극적으로는 세계관, 철학관, 문학, 영상 등이 집결된 종합 문화산업(종합 기술력+예술적 창조력+산업적 마인드)
게임 제작공정을 총괄하는 게임디자이너의 경우 세계의 신화, 각국의 민속, 전쟁사 등은 필수과목
게임산업은 미래산업
청소년이 주소비층 -> 성장 후에 계속 소비
첨단기술의 접목
국내 게임시장의 성장 기대(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1. 컴퓨터 게임장(오락실)과 아케이드게임 시장 규모는 연평균
증가율 1% 미만으로 이들 시장이 국내에서는 포화 상태인 것으로 분석됨
2. 인터넷 PC방과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연평균 증가율 16.7%와 36.9%로 매우 높음
3. Mobile 게임 업체들은 절대적인 시장규모는 적지만 성장속도는 매우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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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08.05.02
  • 저작시기2007.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73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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