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의 효과와 활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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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매체의 속성과 설득커뮤니케이션의 효과
< 사례 1 - 전국적 파급효과, TV >
< 사례 2 - 효율적 문자매체, 벼룩시장 >
<사례 3 - 매스미디어와 비교한 P.O.P P.O.P ( Point of Purchase ) : 구매시점 즉, 소매점의 내외에서 하는 광고로 디스플레이의 일종. 흔히 매장에서 볼 수 있는 배너부터 매장 진열에까지 다양한 형태가 모두 P.O.P에 속함. 근래에 들어 첨단기술을 이용한 P.O.P를 도입하는 등 그 종류가 다양해짐
의 효과 >
<사례 4 - TV의 시각적 효과를 이용한 사례>
<사례 5 -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6 - 적절한 공간을 활용한 사례 >
< 사례 7 - 가장 믿을 수 있는 매체, 신문을 이용한 홍보 >

▣ 2단계유통모형-의견지도자(opinion leaders)
<사례 1>
<사례 2>

▣ 구전효과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1>

▣ 미디어믹스와 시너지 효과
<사례 1 - TV광고와 포스터, 그리고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 >

▣ 설득커뮤니케이션에 뉴미디어가 이용된 사례
<사례 1 - 인터넷 배너 광고 >
<사례 2 - 블로그 블로그란 인터넷을 의미하는 ‘웹(Web)’과 항해일지를 뜻하는 ‘로그(logs)’가 합쳐진 신조어로 인터넷 일기, 또는 인터넷 항해일지란 뜻으로 네티즌들이 컬럼일기 기사 등을 올려 여론을 형성하는 일종의 온라인 뉴스 사이트이다.
>
<사례 3 - 플래시게임 >
<사례 4 - 비디오 게임>

본문내용

서 2번이나 붉은색 타이를 맨 것도 이 전략에 충실한 코디였다. 16일 토론에서 10일 토론 때보다 더 짙은 붉은색을 선택한 것은 '이미지 굳히기 작전'으로 볼 수 있다.
▲권영길 후보〓남색 바탕 줄무늬→붉은색 바탕 점무늬→푸른색 바탕 물결무늬 과정을 거쳤다. 넥타이에 가장 많은 변화를 준 후보다. 정치개혁이 주제가 된 3일 토론 때는 '세련된 지식인 후보', 경제문제가 초점이 된 10일 토론 때는 '믿고 맡길 수 있는 후보', 마지막 토론 때는 '젊고 진보적인 후보'라는 이미지를 강조한 코디였다.
첨부자료 4
첨부자료 5
웰빙 열풍속 `녹차` 각광
웰빙 열풍 속에 녹차가 마시는 음료 수준을 넘어 아이스크림 등 식품은 물론 화장품, 속옷 원료로 폭넓게 사용되면서 건강 제품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을 함유해 항암, 항산화, 혈당조절은 물론 머리를 맑 게 하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료와 유제품 시장에도 녹차 돌풍이 거세다.
녹차음료는 동원 `보성녹차` 에 이어 동아오츠카의 `그린타임` , 현대약품의 ` 내안에 茶가온 녹차` 등 신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고 라면으로 친숙한 농심 도 `순녹차` 를 출시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유제품에서는 롯데햄우유가 `녹차가 들어 있는 우유` 를 선보인 데 이어 매일 유업이 우유에 녹차와 발아현미를 넣어 만든 `매일 현미녹차우유` 를 출시했다 . 남양유업은 녹차와 우유를 혼합해 만든 `티오레` 를 선보였다.
녹차 열풍은 두유로 이어졌고 한국야쿠르트와 정식품이 두유에 녹차분말을 첨 가한 `녹차두유` 와 `녹차베지밀` 을 각각 판매하고 있다.
녹차는 아이스크림에서도 인기다.
롯데제과 나뚜루에서는 녹차를 첨가한 컵 형 태 제품을, 해태제과는 `산녹차 아이스크림` 을 내놓고 시판중이며 한국하겐다 즈는 최근 `녹차 빙수` 와 `그린티 아이스크림` 을 출시했다.
패밀리 레스토랑 TGIF에서는 녹차의 은은한 맛과 달콤한 녹차 아이스크림 맛이 조화된 `프라이데이스 그린티` 를 개발, 후식으로 내놓고 있다.
첨부자료 6
첨부자료 7-1 : 광고 동영상 주소
http://msstatic.naver.com/media/naverservice/hangame/LeeNaYoung.wmv
첨부자료 7-2
첨부자료 8
첨부자료 9
해태제과의 플래시게임 (해보세요 재미있습니다 ^^)
- 더위탈출 대모험
http://img.ibravo.com/game/source/t16.swf (새 창에서 여세요)
- 해태마켓
http://img.ibravo.com/game/source/t13.swf
토론주제 (위의 사례분석 중
안에 들어있는 한게임의 캠페인을 자세히 읽어보세요)
한게임의 G코드 캠페인을 미디어믹스측면에서 평가해보고, 온라인이벤트만 할 경우와 비교하여 한게임캠페인의 이런 매체조합이 어떤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봅시다.
(TV광고내용에 대한 평가는 잠시 접어두시고 미디어믹스측면에서 평가해주세요 ^^ )
▣ 매체의 속성과 설득커뮤니케이션의 효과
< 사례 1 - 전국적 파급효과, TV >
< 사례 2 - 효율적 문자매체, 벼룩시장 >
<사례 3 - 매스미디어와 비교한 P.O.P P.O.P ( Point of Purchase ) : 구매시점 즉, 소매점의 내외에서 하는 광고로 디스플레이의 일종. 흔히 매장에서 볼 수 있는 배너부터 매장 진열에까지 다양한 형태가 모두 P.O.P에 속함. 근래에 들어 첨단기술을 이용한 P.O.P를 도입하는 등 그 종류가 다양해짐
의 효과 >
<사례 4 - TV의 시각적 효과를 이용한 사례>
<사례 5 -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6 - 적절한 공간을 활용한 사례 >
< 사례 7 - 가장 믿을 수 있는 매체, 신문을 이용한 홍보 >
▣ 2단계유통모형-의견지도자(opinion leaders)
<사례 1>
<사례 2>
▣ 구전효과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1>
▣ 미디어믹스와 시너지 효과
<사례 1 - TV광고와 포스터, 그리고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 >
▣ 설득커뮤니케이션에 뉴미디어가 이용된 사례
<사례 1 - 인터넷 배너 광고 >
<사례 2 - 블로그 블로그란 인터넷을 의미하는 ‘웹(Web)’과 항해일지를 뜻하는 ‘로그(logs)’가 합쳐진 신조어로 인터넷 일기, 또는 인터넷 항해일지란 뜻으로 네티즌들이 컬럼일기 기사 등을 올려 여론을 형성하는 일종의 온라인 뉴스 사이트이다.
>
<사례 3 - 플래시게임 >
<사례 4 - 비디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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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5.03.04
  • 저작시기2005.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7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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