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레져 문화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유희공원

테마파크
추세
-유희공원과 쇼핑몰의 연계
-책임보험:
-국제 경쟁:
인력 부족:
미화:
다각적인 엔터테인먼트:
광범위한 대중적 인기
증가하는 비용
역사적 명소(attractions)와 자연 명소
역사 유적지 및 복원 유적

관광과 예술
과학 명소(Scientific attractions)와 관광
도박(Gambling)
라이브 엔터테인먼트(공연)

스포츠 및 야외 위락(Outdooor Recreation)
보는 스포츠와 관광
장애인스포츠 여행시장

스포츠 사냥 및 낚시 여행 시장
낚시 리조트
스키 리조트
공장 및 농장 투어(견학)
요약

본문내용

유희, 위락, 엔터테인먼트
“Let Me Entertainment You(당신을 즐겁게 해드릴께요.)”는 단지 노래제목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엔터테인먼트는 수십조원에 달하는 사업분야이며 매년 더욱 더 성장하고 있다. 1985년 17억 달러의 여행이 유희공원, 박물관 및 스포츠 이벤트에서 이루어졌다. 유희와 위락과 결합된 엔터테인먼트는 수백만 사람들이 여행을 하는 근본적 이유이다. 시기에 상관없이 심지어 어려운 시기에 사람들은 기분전환을 통한 탈출구를 찾으려한다. 오늘날 과거 어느때보다 많은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유희 및 위락이 존재한다. 관광 연구자 및 개발자들은 여행객들은 여행을 통해서 즐거움을 느끼고 위안을 받기를 원한다고 지적한다. 특히 레크리에이션에서는 자기개발이 중요한 요인이 된다.
유희 공원(Amusement Parks)
1986년 거의 45%의 미국사람들이 놀이공원이나 테마파크를 방문하였다. . 1986년 미국사람들은 년 평균 1.9번 공원을 방문하였으며 총 3550억 번의 방문을 기록하였다. 유희공원에대한 관심은 놀랍게도 다양한 연령범위에결쳐 번져갔다. 25%의 65세 이상 성인과 37%의 55세 이상 성인들이 유희공원을 방문했다고 말한다.
유희공원과 명소들은 휴가지 선택에 중요한 결정요소가 되었다. 예를들어 오하이오(Ohio)는 단순한 휴가지가 아니다. 많은 놀이 공원과 테마파크를 제공하여 외부 주의 방문자들로부터 수 백만 달러의 수입을 얻고있다.
미국관광정보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60%의 조사대상들이 휴가지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지역에 유희공원이나 테마파크의 존재여부를 말한다. 하지만 외부 방문자들에도 불구하고, 거대 테마파크들은 공원들이 주변 관광객들을 꾸준히 유입할 수 있는 밀집지역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조사결과 전체 방문객중 75%는 공원의 150마일이내에서 생성되어지는것으로 나타냈다.
월트 디즈니 월드와 애프캅과 같은 테마파크는 해외 여행객들이 미국을 방문하는 주요 이유되었다. 공원에서는 수많은 외국어를 들을 수가 있다.
Wharton Applied Research Center는 유희공원을 4분류로 나누었다.
1. 테마파크; Theme parks(예: Disneyland와 Six Flags)
2. 테마명소; Themed ttractions(예: Sea World와 Lion Country Safari)
3. 탑승시설공원; Ride parks(예: Kennywood와 Elitch Gardens)
4. 자연명소; Natural attraction(Ruby Falls와 Lookout Mountain)
초창기
유희공원은 개인 및 공공 피크닉장소로부터 발전하였다. 적어도 18세기부터 양 대서양 연안에 유희공원이 존재했다. 여러곳들이 전통 회전목마를 관광특색으로 하였다. 소수 프랑스 공원들은 19세기에 롤러코스터를 시험운영하였으며 1878년에 한 미국기업이 오늘날의 회전목마를 완성하였다.
1893년 시카고 세계박람회는 George W. Ferris가 개발한 거대한 회전바퀴를 포함한 오락장 거리를 특색으로 선보였다. 독특한 “Ferris wheel(공중회전차)”를 보유한 이 오락장 거리는 유희 공원의 시초가 되었다.
유희공원은 도시노면전차 시스템의 부속물로서 거의 모든 도시로 빠르게 전파되었다. 목적은 버스형 기차의 행선지를 제공하는 것이었고 버스형기차의 요금으로부터 한계소득이 공원의 영업손실을 초과하면 성공적으로 여겨졌었다.
  • 가격9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05.05.01
  • 저작시기2005.04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948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