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업 계획서) 인터넷게임 사업계획서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인터넷 사업 계획서) 인터넷게임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사업계획
-기대효과

2.상황분석
-시장분석
-벤치마킹
-기초아이템
-스와트분석

3.마케팅전략
-마케팅목표
-Market Segmentation
-타겟
-성공적인 핵심 개념
-MKT’g 전략 Flow

4.마케팅 전술
-행동계획
-Structure
-스케쥴
-홍보계획

5.단계적 추진전략

6.예상수익구조

7.비젼

본문내용

200. 상황분석
210. 시장분석
211. 인터넷 관련 시장 동향
외부환경
국내 인터넷 유저의 폭발적 증가
국내 인터넷 EC시장규모 확대 (앤더슨 컨설팅)
- 1998년(580억), 2005년(6조 8000억)
- 인터넷 쇼핑몰 증가(1999년 현재)
;국내(400여개), 미국(45만개), 일본(7000개)
인터넷 관련사업 투자 증가
- 정보통신 위주의 벤처기업 투자 확산
- 인터넷 공모, 코스닥 상장 등 시장 확대
- 5대그룹 Internet T/F Team구성, 독자 사업화 추진
- 정부의 벤처기업 금융 및 세제 지원
국내 인터넷통신 기간시설 확충
- 초고속 통신망 등장
- 인터넷 PC방 등장으로 접속환경 용이
- 저렴한 인터넷 PC상품 등장
전자상거래 관련 법. 제도 보완
- 전자상거래/ 전자서명법, 인증기관 등
내부환경
포탈사이트 선점을 위한 각 사이트의 각축 및 거대 사이트 등장
- 검색엔진, 메일링서비스, PC통신, 무료경품, 쇼핑몰 등 위주
- 전문 포탈 사이트 등장
- 외국 업체와의 M&A및 제휴 활발
- 한메일, 골드뱅크, 하늘사랑 등 100만이 넘는 회원 보유
기업의 인터넷에 대한 인식 변화
- 기존: 홍보 수단 -> 신규시장
인터넷 주식 거래 활발
- 98년(22조원 규모), 99년 상반기(37조원 규모)
인터넷 주식공모를 통한 자금조달 활발 및 적자 상태의 재무 구조
순수 인터넷을 통한 소액 공모 활발
코스닥 시장 상장을 통한 자금조달
- 일부 업체 광고 및 오프라인 서비스의 온라인화를 통해 수익 창출
인터넷마케팅 활동 미비
- 심각한 고급 인력난을 보임
- 기술 위주의 시장에서 마케팅 위주의 시장으로 재편 중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35페이지
  • 등록일2006.06.20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558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