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java) 가로세로퍼즐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 목 차 >

1. 프로그램 명칭
2. 프로그램 개요
3. 프로그램 Code
4. 프로그램 설명
5. 프로그램 결과화면 & 설명
6. 참 고 문 헌

소스 파일도 같이 포함되어 있음

본문내용

1. 프로그램 명칭 : 가로세로퍼즐

2. 프로그램 개요
① 프로그램 명칭
- 가로세로퍼즐(게임)

② 프로그램언어
- JAVA Application(객체지향 언어)

③ 프로그램의 목적
- 가로세로퍼즐 문제의 수준에 따라 어린이들에게는 호기심 자극을 통하여 지능 개발과 창의력, 집중력 및 인내심을 향상 시키고 완성후의 성취감등을 맛볼 수 있는 교육용 놀이기구로 활용한다. 그리고 청장년의 성인들에게는 다양한 소재와 주제(테마)별로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여가생활의 취미도구가 될 수 있다.

④ 구성
- 가로세로퍼즐 (CrossWord.java : main)
- 게임소개 : 게임의 방법과 만든이에 대한 정보 수록 (IntroPanel.java)
- 게임시작 : 가로세로퍼즐 게임이 실행 (GamePanel.java)
- 정 답 : 가로세로퍼즐에 대한 정답을 화면에 출력 (AnswerPanel.java)
.....
.....
3. 프로그램 Code (중요한 부분은 굵은 글씨로 표현)
① CrossWord.java : main
import java.awt.*; //java.awt 패키지에 정의된 클래스를 참조
import javax.swing.*; //javax.swing 패키지에 정의된 클래스를 참조
public class CrossWord { //CrossWord 클래스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 application으로 프로그램작성
{
JFrame frame = new JFrame ("가로세로퍼즐 게임"); //프레임 생성
frame.setDefaultCloseOperation (JFrame.EXIT_ON_CLOSE);
//프레임 윈도우즈창처럼 최소화, 화면복원, 닫기 기능 설정
frame.setPreferredSize(new Dimension(625,530)); //프레임의 크기지정

// 각각의 IntroPanel, GamePanel, AnswerPanel은 프레임에 Tab(꼬리말)을 만든다.
// 'java software solutions' p.340 참조함.
JTabbedPane tp = new JTabbedPane();
tp.addTab("게임소개", new IntroPanel());
tp.addTab("게임시작", new GamePanel());
tp.addTab("정답", new AnswerPanel());
...
...// 생략
③ GamePanel.java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이벤트 처리를 위한 클래스를 참조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GamePanel extends JPanel implements MouseListener {
//JPanel의 하위클래스 GamePanel생성하고 MouseListener를 구현상속 받음
private String str; //문자열 str선언
...
public GamePanel()
{ //GamePanel 초기상태 지정
setLayout (null);
...
p1 = new JPanel(); // p1 패널 생성
p1.setBounds(5,30,500,60); // p1 패널 위치지정
p1.setBorder(BorderFactory.createTitledBorder("문 제"));
// p1 패널에 제목 테두리 설정
...
b0 = new JButton(""); // 버튼생성
...
b0.setBounds(122,2,60,60); // 버튼 위치지정
...
b0.setBackground(Color.orange); // 버튼 배경색지정
...
b0.addMouseListener(this); // 버튼에 마우스리스너 지정
...
Font font2 = new Font("보통",Font.BOLD, 15); // 버튼 폰트지정
b0.setFont(font2); // 글씨체 굵고 크기15로 지정
...
// 문제설명을 위한 레이블 생성
l1 = new JLabel("자연어 검색엔진, 지식발전소 (ㅇ ㅍ ㅅ)"); // 문제1
l2 = new JLabel("IP 주소를 OOO 네임으로 바꿔주는 것을 DNS서버 라고 한다."); // 문제2
l3 = new JLabel("1 OO 바이트는 1,024kbye와 같다."); // 문제3
...// 위의 형식으로 총 13문제 출제
...

키워드

  • 가격1,5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6.09.19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3643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