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의 둘째 마디에 알맞은 화음은?
14. 다음 <보기>의 곡들에 어울리는 장단으로 알맞은 것은?
밀양아리랑한 오백 년
15. 다음 세마치 장단을 부호로 바르게 나타낸 것은?
※ 다음은 ‘한 오백 년’의 일부분이다. 악보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6~20)
16. 위 곡은 어느 지방의 민요인가?
① 경상도② 전라도③ 강원도
④ 충청도⑤ 제주도
17. 위 곡에 대한 특징으로 바른 것은?
① 맑고 깨끗하며 서정적이다.
② 쾌활하고 활동적이며 억양이 강하다.
③ 높은 음에서 낮은 음으로 내려오는 선율이 많고 순박하다.
④ 가락이 구성지고 떠는 음과 꺾는 음을 많이 사용한다.
⑤ 콧소리를 섞어 애수적이고 감상적이다.
18. 다음 중 를 한 박으로 할 때 위 곡에 어울리는 박자젓기는?
19. 위 곡에 사용된 음계는?
20. 민요의 반주에 쓰이는 악기로 가장 알맞은 것은?
① 장구② 징③ 아쟁
④ 북⑤ 꽹과리
5중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④
③
⑤
①
①
②
②
④
①
②
①
⑤
③
②
④
③
③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②
④
①
내신문제연구소
14. 다음 <보기>의 곡들에 어울리는 장단으로 알맞은 것은?
밀양아리랑한 오백 년
15. 다음 세마치 장단을 부호로 바르게 나타낸 것은?
※ 다음은 ‘한 오백 년’의 일부분이다. 악보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6~20)
16. 위 곡은 어느 지방의 민요인가?
① 경상도② 전라도③ 강원도
④ 충청도⑤ 제주도
17. 위 곡에 대한 특징으로 바른 것은?
① 맑고 깨끗하며 서정적이다.
② 쾌활하고 활동적이며 억양이 강하다.
③ 높은 음에서 낮은 음으로 내려오는 선율이 많고 순박하다.
④ 가락이 구성지고 떠는 음과 꺾는 음을 많이 사용한다.
⑤ 콧소리를 섞어 애수적이고 감상적이다.
18. 다음 중 를 한 박으로 할 때 위 곡에 어울리는 박자젓기는?
19. 위 곡에 사용된 음계는?
20. 민요의 반주에 쓰이는 악기로 가장 알맞은 것은?
① 장구② 징③ 아쟁
④ 북⑤ 꽹과리
5중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④
③
⑤
①
①
②
②
④
①
②
①
⑤
③
②
④
③
③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②
④
①
내신문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