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B(c+b')
④ A(a+b)+B(c+c')
⑤ A(a+b)+B(c+d)
26. 다음 중 강원도 지방 민요의 특징은?
① 높은 음에서 낮은 음으로 내려오는 가락이 많다.
② 구성지며 격렬하게 떠는 음과 꺾는 음을 사용한다.
③ 애수적이고 감상적이며 콧소리를 섞어 떨기도 한다.
④ 쾌활하고 활동적이며 억양이 강하다.
⑤ 부드럽고 서정적이다.
27. <한오백년>을 다음 지휘법에 맞출 때 한 박의 길이가 되는 음표는?
① ② ♪
③ ♩④
⑤
28. 다음 중 우리나라 민요와 관계가 먼 것은?
① 5음 음계가 주로 사용된다.
② 가락과 리듬보다 화성을 중요시한다.
③ 3박자 계통의 가락이많다.
④ 메기고 받는 형태의 가락이 많다.
⑤ 주로 구전되어 왔다.
29. 다음 장단의 이름은?
○
① 굿거리 장단② 중모리 장단
③ 세마치 장단④ 단모리 장단
⑤ 중중모리 장단
내신문제연구소
객
관
식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①
⑤
④
③
⑤
④
②
②
⑤
③
③
②
①
①
③
⑤
④
⑤
①
⑤
②
②
④
③
②
①
④
②
③
④ A(a+b)+B(c+c')
⑤ A(a+b)+B(c+d)
26. 다음 중 강원도 지방 민요의 특징은?
① 높은 음에서 낮은 음으로 내려오는 가락이 많다.
② 구성지며 격렬하게 떠는 음과 꺾는 음을 사용한다.
③ 애수적이고 감상적이며 콧소리를 섞어 떨기도 한다.
④ 쾌활하고 활동적이며 억양이 강하다.
⑤ 부드럽고 서정적이다.
27. <한오백년>을 다음 지휘법에 맞출 때 한 박의 길이가 되는 음표는?
① ② ♪
③ ♩④
⑤
28. 다음 중 우리나라 민요와 관계가 먼 것은?
① 5음 음계가 주로 사용된다.
② 가락과 리듬보다 화성을 중요시한다.
③ 3박자 계통의 가락이많다.
④ 메기고 받는 형태의 가락이 많다.
⑤ 주로 구전되어 왔다.
29. 다음 장단의 이름은?
○
① 굿거리 장단② 중모리 장단
③ 세마치 장단④ 단모리 장단
⑤ 중중모리 장단
내신문제연구소
객
관
식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①
⑤
④
③
⑤
④
②
②
⑤
③
③
②
①
①
③
⑤
④
⑤
①
⑤
②
②
④
③
②
①
④
②
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