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콜의 타임을 시합 진행에 잘 맞추어야 한다. 예를 들면 서브를 넣고 난 다음에 스코어를 콜한다든다 폴트가 된 한참 후에 콜하는 것은 잘못이다.
2. 시합 전의 연습 시간은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4분이므로 이를 사전에 주의시킨다.(1분전에 알려준다.)
3. 최초의 2게임(복식게임에서는 4게임)은 반드시 서버의 이름을 불러주어, 관중이 선수의 이름을 알게 한다.
4. 서브시 레트(let)일 때는 ‘Let First (또는 Second) Service'라고 부르며, ’One More' 또는 ‘Take Two’라고 하지 않는다.
5. 네트에 걸린 서브는 Fault라고 콜하지 않는다.
6. Deuce가 반복되어도 ‘Deuce Again' 또는 ’Again Deuce'라고 하지 않고 항상 ‘Deuce’라고 만 부른다.
7. Deuce 후 첫 포인트를 Advantage Server(또는 Recever)' 라고 부르지 말고 선수의 이름을 부른다.
8. 포인트 스코어는 서비스부터 콜하지만 게임 스코어는 많은 쪽부터 콜한다.
9. 포인트, 게임, 세트 등 모든 스코어는 0은 Love라고 부르며 ‘Nothing'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10. 스코어를 잘못 콜했을 때에는 반드시 ‘Correction'이라고 올바른 스코어를 다시 콜하도록 한다.
11. 두 번 바운드된 볼을 쳤다면 그 즉시 ‘Not Up'이라고 콜한다.
12. 타이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해서 잘 알아두고 이때에 스코어는 1(One),2(Two), 4(Four) 등으로 콜한다.
참고문헌
테니스길잡이 금화출판사 김인식(1979)
테니스 기초와실전 김철영(1983)
2. 시합 전의 연습 시간은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4분이므로 이를 사전에 주의시킨다.(1분전에 알려준다.)
3. 최초의 2게임(복식게임에서는 4게임)은 반드시 서버의 이름을 불러주어, 관중이 선수의 이름을 알게 한다.
4. 서브시 레트(let)일 때는 ‘Let First (또는 Second) Service'라고 부르며, ’One More' 또는 ‘Take Two’라고 하지 않는다.
5. 네트에 걸린 서브는 Fault라고 콜하지 않는다.
6. Deuce가 반복되어도 ‘Deuce Again' 또는 ’Again Deuce'라고 하지 않고 항상 ‘Deuce’라고 만 부른다.
7. Deuce 후 첫 포인트를 Advantage Server(또는 Recever)' 라고 부르지 말고 선수의 이름을 부른다.
8. 포인트 스코어는 서비스부터 콜하지만 게임 스코어는 많은 쪽부터 콜한다.
9. 포인트, 게임, 세트 등 모든 스코어는 0은 Love라고 부르며 ‘Nothing'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10. 스코어를 잘못 콜했을 때에는 반드시 ‘Correction'이라고 올바른 스코어를 다시 콜하도록 한다.
11. 두 번 바운드된 볼을 쳤다면 그 즉시 ‘Not Up'이라고 콜한다.
12. 타이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해서 잘 알아두고 이때에 스코어는 1(One),2(Two), 4(Four) 등으로 콜한다.
참고문헌
테니스길잡이 금화출판사 김인식(1979)
테니스 기초와실전 김철영(1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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