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Marianne Moore
Ⅱ. 시에 나타난 Moore의 시론
Ⅲ. 천산갑과 Moore의 관계
Ⅳ. 물고기
Ⅴ. 다른 작가들과 비교
<참고문헌>
Ⅱ. 시에 나타난 Moore의 시론
Ⅲ. 천산갑과 Moore의 관계
Ⅳ. 물고기
Ⅴ. 다른 작가들과 비교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지고 있었다고 보여진다.「시」(“Poetry)에서도 삶의 ”genuine“을 담아내는 것이 시의 가치라고 했고, 「천산갑」(”The Pangolin“)에서도 불완전한 삶에 대해서도 애정 어린 눈길로 바라보고 있는 듯 보인다. 또「물고기」(”The Fish")에서도 바다가 삶의 터전인 동시에 "fish"의 헤엄조차 어렵게 만드는 무감동한 자연의 힘이고 그 자신도 쇠퇴해 가지만 그 속에서도 여전히 "it can live on what can not revive its youth"하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Moore는 현 사회가 부정적이기보다는 다소 힘들고 혼란스러워도 여전히 살만한 곳이고 살아가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3. Wallace Stevens와 Moore의 비교
Moore의 시론의 Stevens의 ‘상상적 시론’과 많은 공통점을 가진다. 두 시인 모두 객관적 세계만 묘사한 시나, 상상에만 치우친 시를 진정한 시라고 보지 않는다. 객관적 세계와 상상이 결합되어야만 하고, 상상을 통해 현실 세계가 재구성된다고 생각하였다. 이런 역할을 시가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한 것이다. 그러나 Moore는 표현에 있어서 Stevens보다 훨씬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면을 가진다. 강렬하고 실제적인 단어, 동물에 대한 객관적 묘사, 과감한 시형, 어떤 소재도 시가 될 수 있다는 그녀의 생각은 이것을 뒷받침해준다.
<참고문헌>
이창배 전집11,『현대 영미시감상2』(동국대학교 출판부)
김성곤, 『현대 미국문학』, 민음사
김재현, 『영미시의 이해』, (주)외국어 연수사
www.english.uiuc.edu
3. Wallace Stevens와 Moore의 비교
Moore의 시론의 Stevens의 ‘상상적 시론’과 많은 공통점을 가진다. 두 시인 모두 객관적 세계만 묘사한 시나, 상상에만 치우친 시를 진정한 시라고 보지 않는다. 객관적 세계와 상상이 결합되어야만 하고, 상상을 통해 현실 세계가 재구성된다고 생각하였다. 이런 역할을 시가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한 것이다. 그러나 Moore는 표현에 있어서 Stevens보다 훨씬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면을 가진다. 강렬하고 실제적인 단어, 동물에 대한 객관적 묘사, 과감한 시형, 어떤 소재도 시가 될 수 있다는 그녀의 생각은 이것을 뒷받침해준다.
<참고문헌>
이창배 전집11,『현대 영미시감상2』(동국대학교 출판부)
김성곤, 『현대 미국문학』, 민음사
김재현, 『영미시의 이해』, (주)외국어 연수사
www.english.uiuc.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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