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감성디자인의 탄생배경
감성디자인의 개념
감성디자인의 유형발췌
작품에서의 표현방법
감성디자인의 개념
감성디자인의 유형발췌
작품에서의 표현방법
본문내용
본체에서 물이 있는 공간은 다양한 방법에 의해 발전되었다. 물이 반사되어 실제의 두배로 느껴지는 이 방의 대지와 주택을 향해 열려 있으며 물이 있는 연속적인 두 공간의 비대칭적 중심을 형성한다.
D.E.쇼 앤 컴퍼니(D.E.Show & Co.,New York)
공간적 색채 반사
맨하튼 중심지에 위치한 고층건물의 꼭대기에 두 개 층은 공간적 색채 반사, 혹은 '투영된 색채' 현상을 모색하는 실험적 프로젝트를 추진한 공간이다.
금속 프레임과 피복 플라스터 쉬트는 출입구 중앙의 31피트 입방체 주위의 정확한 지점에서 톱니모양으로 새겨져 있다. 공간 안에 있는 사람은 볼 수 없는 톱니모양의 뒤쪽 및 아래쪽 표면에는 색채를 가미했다. 자연채광과 인공조명은 벽과 틈 주위로 이 색채를 투영한다. 현상이 반사되는 색채의 강도를 크게 완화시키기 때문에 형광색들이 보이지 않는 표면에 나타날 수 있다. 도로 쪽에서 보면 타워의 꼭대기 두 개 층에 형광빛을 띤 녹색 후면이 보인다.
내부공간에서 이동하는 사람들은 다른 색채를 통해 반사된 색채를 보고, 또 그 색채를 통해 반사된 다른 색채를 보게 된다. 놀랄 정도로 찬란한 광경과 함께 신비롭게 차분한 광채를 경험하는 것이다.
D.E.쇼 앤 컴퍼니(D.E.Show & Co.,New York)
공간적 색채 반사
맨하튼 중심지에 위치한 고층건물의 꼭대기에 두 개 층은 공간적 색채 반사, 혹은 '투영된 색채' 현상을 모색하는 실험적 프로젝트를 추진한 공간이다.
금속 프레임과 피복 플라스터 쉬트는 출입구 중앙의 31피트 입방체 주위의 정확한 지점에서 톱니모양으로 새겨져 있다. 공간 안에 있는 사람은 볼 수 없는 톱니모양의 뒤쪽 및 아래쪽 표면에는 색채를 가미했다. 자연채광과 인공조명은 벽과 틈 주위로 이 색채를 투영한다. 현상이 반사되는 색채의 강도를 크게 완화시키기 때문에 형광색들이 보이지 않는 표면에 나타날 수 있다. 도로 쪽에서 보면 타워의 꼭대기 두 개 층에 형광빛을 띤 녹색 후면이 보인다.
내부공간에서 이동하는 사람들은 다른 색채를 통해 반사된 색채를 보고, 또 그 색채를 통해 반사된 다른 색채를 보게 된다. 놀랄 정도로 찬란한 광경과 함께 신비롭게 차분한 광채를 경험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