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사례로 본 엔시소프트의 기업윤리[파워포인트자료]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리니지 사례로 본 엔시소프트의 기업 윤리
■ 업체 선정 배경

■ 리니지란 ?

■ 리니지의 문제점

■ 윤리적 문제에 대한 본원적 고찰

■ 리니지의 문제점에 대한 엔시소프트사의 해결 방안

■ 리니지의 문제점에 대한 우리의 방향

■ 엔시소프트의 윤리 수준

■ 결 론

본문내용

■ 리니지란 ?
1. 신일숙의 만화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그래픽 머드 게임
2. 온라인 체험인구 3300만명,
동시 접속자수 20만명
3. 미국, 홍콩, 일본 등지 수출,
연 1500억원 이상의 막대한 수입 창출
4. MPOG 시장의 독보적 위치
■ 리니지의 문제점
1. 폭력성
- 죽이지 못하면 죽는다.
- 캐릭터의 피가 튀기고, 고통스러운 신음소리가 게임이 포함
- P.K ( Player Killing ) 허용
2. 중독성
- 주 사용층인 10대를 대상으로 게임 내 중독을 유발시킬 수 있는 많은 장치 구조
- 게이머의 레벨화, 아이템의 중요성이 지나치게 높다
- 안전장치 고안 X → 게임사에 대한 사회적 책임
  • 가격2,000
  • 페이지수13페이지
  • 등록일2007.10.17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3233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