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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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에 달하는 셰익스피어의 인물들에 대한 비판의 막을 열었다. 독일의 비평가 Gotthold Lessing과 Augustus Wilhelm von Shlegel은 셰익스피어를 고전적 시들과는 형식에서 다르지만, 같은 기초에 있는 낭만주의자로서 보았다. Schlege은 처음에 셰익스피어의 연극의 구조적 일관성과 비평가 Samuel Coleridge와 영국의 시인들에 의해 좀 더 완벽하게 발전된 일관성의 개념을 밝혔다.
Schlegel과 Coleridge가 예술적, 조직적인 개체들로서 셰익스피어의 연극을 확립하는 동안 독일의 Georg Gervinus와 아일랜드의 Edward Dowden같은 19세기의 비평가들은 연극속에서 분명한 도덕적 경향들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존슨에 의해 시작된 인물 분석의 발전을 계승한 19세기 영국의 비평가 William Hazlitt는 각각의 셰익스피어의 인물들은 독특하다고 생각하지만, 성격묘사의 단계와 유추를 통해서 단일성을 찾았다. A.C.Bradley는 낭만적인 19세기 인물 연구의 정점을 이루었지만, 그는 또한 연극은 통합된 사상적 분위기를 가진다고 제안하였고, 그러한 생각은 20세기에 더욱 발전하였다.
20세기의 비평의 경향은 독립적인 인격으로서의 성격의 연구와 도덕적 고려들이 그들의 극적이고 심미적인 문맥으로부터 분리될 수 있다는 추측을 그만두게 되었다. 연극은 점차 심상과 은유, 음색의 일관성의 용어로 보여졌다. Caroline Spurgeon은 셰익스피어의 심상의 조심스러운 분류를 시작했고, 비록 그녀의 시도들은 나중에 순진하고 도덕적으로 편견을 가진 것으로 느껴졌지만, 그녀의 작업은 셰익스피어의 비평에서 하나의 경계표가 된다. 20세기 비평의 다른 중요한 흐름은 어니스트 존스의 햄릿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적인 해석과 같은 프로이트적인 접근, 엘리자베스 세계의 관점에 의한 셰익스피어의 연구와 엘리자베스 시대의 무대 풍습, 신화적 용어에서 연극의 연구를 포함한다.
Ⅲ. 결론
중세영어인지는 모르겠지만 시대물을 보면..No problem! 이라고 대답하는 상황에서 No trouble! 그러기도 하더군요. 영국 시대물에서.. 세익스피어인 러브에서 보았나?Gay을 사전에 찾아보면 2번째 뜻에 명랑한, 쾌활한, 즐거운이란 뜻이 있습니다. 지금도 가끔 사용되기는 하는데 이게 중세시대 영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게이들이 가끔 그럽니다.Gay is gay.. 게이는 명랑(즐겁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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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7.11.26
  • 저작시기2007.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3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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