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1.1 개념정의
1.2 연구목적과 방법
2. 아스가르드의 시대별 유저 수에 대한 요구사항
2.1 오픈베타서비스의 유저 수
2.1.1 오픈베타테스트 때 유저 수의 분석
2.1.2 게임초창기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1.3 게임초창기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2.2 유료서비스의 유저 수
2.2.1 유료서비스 때 유저 수의 분석
2.2.1 유료서비스와 매크로의 등장에 의한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2.2 유료서비스 시작에 의한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2.3 부분유료화서비스의 유저 수
2.3.1 부분유료화 때 유저 수의 분석
2.3.2 부분유료화와 캐시아이템의 등장에 의한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3.3 부분유료화 선언에 의한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3.유저, 기업의 요구사항에 의한 게임 활성화 방안
3.1 유저
3.1.1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변화
3.1.2 매크로 사용 용도의 변화
3.2 기업
3.2.1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변화
3.2.2 캐시아이템에 대한 변화
3.2.3 악성유저 처벌에 대한 변화
4. 결론
*참고문헌
1.1 개념정의
1.2 연구목적과 방법
2. 아스가르드의 시대별 유저 수에 대한 요구사항
2.1 오픈베타서비스의 유저 수
2.1.1 오픈베타테스트 때 유저 수의 분석
2.1.2 게임초창기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1.3 게임초창기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2.2 유료서비스의 유저 수
2.2.1 유료서비스 때 유저 수의 분석
2.2.1 유료서비스와 매크로의 등장에 의한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2.2 유료서비스 시작에 의한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2.3 부분유료화서비스의 유저 수
2.3.1 부분유료화 때 유저 수의 분석
2.3.2 부분유료화와 캐시아이템의 등장에 의한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3.3 부분유료화 선언에 의한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3.유저, 기업의 요구사항에 의한 게임 활성화 방안
3.1 유저
3.1.1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변화
3.1.2 매크로 사용 용도의 변화
3.2 기업
3.2.1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변화
3.2.2 캐시아이템에 대한 변화
3.2.3 악성유저 처벌에 대한 변화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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