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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The introduction
1. Game Industry Analysis
2. 기존 게임 Project의 문제점
3. 보다 나은 게임제작을 위한 대안
Ⅱ Game 전문 Production system
1. Game 전문 Production system사업 모델
2. 시장분석/컨셉발굴
3. 사업 기획/ 추진
4. Pre Production
5. Production
Ⅲ Organization & Member
1. Organization
2. 주요 Member
Ⅳ 재무 계획
1. 손익 계산서
2. 대차 대조표
Ⅴ ‘V4 World’ 프로젝트 추진 계획
1. Introduction of V4 Project
2. 프로젝트 조직 및 역할
3. 프로젝트 추진 일정
4. 프로젝트 투자/수익 검토
5. 향후 자금 조달 전략
1. Game Industry Analysis
2. 기존 게임 Project의 문제점
3. 보다 나은 게임제작을 위한 대안
Ⅱ Game 전문 Production system
1. Game 전문 Production system사업 모델
2. 시장분석/컨셉발굴
3. 사업 기획/ 추진
4. Pre Production
5. Production
Ⅲ Organization & Member
1. Organization
2. 주요 Member
Ⅳ 재무 계획
1. 손익 계산서
2. 대차 대조표
Ⅴ ‘V4 World’ 프로젝트 추진 계획
1. Introduction of V4 Project
2. 프로젝트 조직 및 역할
3. 프로젝트 추진 일정
4. 프로젝트 투자/수익 검토
5. 향후 자금 조달 전략
본문내용
사용자, 환경, 매체를 동시에 분석하기 위해 Interview를 가미한 Shadow Research와 FGI를 순차적으로 실행함. 사용자 행태 및 경험요소를 Research를 통해 광범위하게 조사한 후 FGI를 통해 구체적인 기대수준 및 중요도의 우선순위를 평가하여 실제 게임 제작 시 바로 적용 가능한 게임 요소 원칙 및 아이디어로 제공함.
Field Research 기법 중 하나인 Shadow Research를 활용하여 향후 타겟 유저인 Reference 게임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제 게임이 사용되는 현장에서의 사용 경험 및 행동패턴, 특징 등을 관찰하고, Interview를 병행하여 게임을 선택하는 평가 기준 및 게임의 사용성에 관한 만족도 평가 기준이 되는 요소가 무엇인가를 도출하여 향후 게임 제작 시 고려 되어야 하는 게임 주요 컨셉을 설정함.
Field Research 기법 중 하나인 Shadow Research를 활용하여 향후 타겟 유저인 Reference 게임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제 게임이 사용되는 현장에서의 사용 경험 및 행동패턴, 특징 등을 관찰하고, Interview를 병행하여 게임을 선택하는 평가 기준 및 게임의 사용성에 관한 만족도 평가 기준이 되는 요소가 무엇인가를 도출하여 향후 게임 제작 시 고려 되어야 하는 게임 주요 컨셉을 설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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