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 오페라(Opera)란?
Ⅱ. 본론
- 주세페 베르디 [Giuseppe (Fortunino Francesco) Verdi]의 생애 및 음악활동
- 리하르트 바그너 [Wilhelm Richard Wagner]의 생애 및 음악활동
Ⅲ. 결론
- 베르디와 바그너의 오페라 비교
- 오페라(Opera)란?
Ⅱ. 본론
- 주세페 베르디 [Giuseppe (Fortunino Francesco) Verdi]의 생애 및 음악활동
- 리하르트 바그너 [Wilhelm Richard Wagner]의 생애 및 음악활동
Ⅲ. 결론
- 베르디와 바그너의 오페라 비교
본문내용
오페라의 모순이나 결점을 체념적으로 보는 것에 의해 그리고 종래의 오페라를 부정함에 의해 생겨났다. 베르디는 이것에 반하여 과거에 있어서의 오페라의 결점을 그 당시의 유행에 따라 차차 극복하여 나갔다.
베르디는 노래의 매력을 주로 다룬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통위에 서서 단순한 음표의 구성에서 나오는 선율과 자연적이면서도 뚜렷한 극적 성격을 갖는 음악의 흐름을 만들고 있고, 바그너는 종래의 번호 오페라 형식을 배격하고 전체가 일관해서 희극적인 구성을 토대로 하여, 무한선율이라는 형식을 만들어 음의 흐름이 끊어지지 않도록 하였다.
< 참고문헌 >
- 베르디, 뒤오 알랭, 시공사
- 바그너, 고트프루아 필리프, 시공사
- 두산 백과사전
- www.sungeo.com
- www.musicschool.pe.kr
베르디는 노래의 매력을 주로 다룬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통위에 서서 단순한 음표의 구성에서 나오는 선율과 자연적이면서도 뚜렷한 극적 성격을 갖는 음악의 흐름을 만들고 있고, 바그너는 종래의 번호 오페라 형식을 배격하고 전체가 일관해서 희극적인 구성을 토대로 하여, 무한선율이라는 형식을 만들어 음의 흐름이 끊어지지 않도록 하였다.
< 참고문헌 >
- 베르디, 뒤오 알랭, 시공사
- 바그너, 고트프루아 필리프, 시공사
- 두산 백과사전
- www.sungeo.com
- www.musicschool.p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