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사업계획서(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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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관광사업계획서(미국)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국가 일반 개황

Ⅱ. 자연 및 인문 환경

Ⅲ. 정치·경제 제도 및 현황

Ⅳ. 한국의 대외 관계와 경제 협력

Ⅴ. 미국시장 분석

Ⅵ. 투자 및 사업 타당성 분석

Ⅶ. 사업 계획

본문내용

많습니다.
소비자특성
- 브로드웨이의 관객중 상당수는 뉴욕시내 중·상류층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관람객의 평균 소득은 US 9만 6천에 이르며, 평균 연령은 42세이다. 하지만 18세 이하 미래 고객이 전체의 15%정도를 차지하는 통계는 앞으로의 브로드웨이의 미래 밝음을 보여줌과 동시에 얼마나 브로드웨이가 젊은 관객들과의 소하려고 노력하는지를 잘 보여 준다.
3. 제품 특성
- 공연장을 매개로 하여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서비스 상품적인 성격을 지님
- 반복적인 경험을 통해 일정한 기호가 형성될 때 비로소 소비가 시작되는 경험재의 성격을 가짐
- 공연에 대한 기호가 후천적으로 개발. 교육되기 때문에 공연상품은 타 상품에 쉽게 대체되지 않는 비대체성의 특징을 가짐
- 성공확률은 낮으나 한번 성공하면 높은 수익성을 보장
4. 수익성
원가
-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처음 공연을 오픈하므로 초기 제작비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다.
- 공연의 속성상 초기 제작비용과 마케팅 비용의 부분이 크다.
- 롱 런 공연을 할 경우 대관 비용과 숙박, 식대 등의 캐터링 비용이 추가적으로 상승하고 손익분기점이 지난 후 출연진과 스텝의 경우에도 매출의 %로 개런티를 제공한다.
- 브로드웨이로 진출할 경우에는 더 많은 비용이 예상된다.
- 임의적으로 정한 예상비용으로 환율은 $1/\1000으로 가정하였으며, 언제든지 변할 수 있다.
구 분
항 목
금액(단위US)
비고
공연제작비
계약금
240,000
익스프레션크루,스텝(무대팀,음향팀,조명팀등)
대관계약금
70,000
기존인원임금포함
무대/트러스/조명
80,000
무대/트러스/조명설치등 
전기장치/음향
43,500
전기장치/음향장치대여등
소계
433,500
마케팅
TVSPOT
120,000
버스/지하철마케팅
90,000
기타마케팅
30,000
포스터,현수막제작비용등
FreeView/리허설
20,000
소계
260,000
기타
캐터링
210,000
교통비,숙박,식대등
보험
40,000
40,000
잡화
56,500
소계
306,500
총계
1,000,000
마진
①100만 달러 예산의 공연 경우 티켓가격을 약 $30으로 가정할 경우 500석 규모의 공연장에서 일주일에 8번 공연을 가정하면 손익분기점 (BEP)은 좌석 점유율 83.3%(417석)이다.
- 초기 비용은 많이 들지만 이후 추가적인 비용 지출 부분은 많지 않으므로 롱 런 공연으로 예상하면 많은 수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인적지원
- 출연진/스텝: 마리오네트” 공연의 제작자 겸 출연자인 “익스프레션 크루”와 3개월 이상의장기 공연 계약을 맺음으로서 무대, 조명, 음향에 대한 것도 국내에서 계약을 맺고 있는팀들에 대한 포괄 계약을 맺는다.
- 현지 인력: 현지사정을 잘 파악하고 있는 현지 기업에게 일임한다.
6. 제약요인
- 높은 초기 비용 →(대안)→ 현지기업과의 파트너쉽
- 흥행 실패 시 도산가능성↑ → 원소스 멀티유즈(점프)
- 과도한 상업성 흥행성 요구 → 타켓마케팅(관광객, 젊은이)
7. 성공사례
- 난타(Cookin)-브로드웨이
99년 에딘버러 페스티벌 참가를 계기로 지금까지 세계 20여 개국을 다니며 많은 공연을 했으며, 외국인 비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99년 10억 원에서 2002년 107억 원으로 10배 이상 매출이 증가함.
1년 동안 관객이 10만 명을 넘었고, 총매출도 598만 달러를 기록. 극장을 찾은 관객들은 현지인 75%, 관광객 15% 그리고 한국인이 10%로 조사됨. 세계적인 언론 뉴욕 타임즈는 난타를 'Good Vibes(기분 좋은 떨림)'이라고 평가하기도 하였음.
Ⅵ. 사업계획
1. 사업계획
사업방식
- 흥행성: 마리오네트” 공연은 2006년 5월 24일 세계 쇼 비즈니스 투자포럼의 주최 측의 공식 초청에 의해 뉴욕에서 초청공연을 한 경력이 있고, 또한 외국 사이트에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예전부터 엄청난 반응과 파장을 일으켰다.
- 현지 업무: 현지 기업과 공동으로 주최 및 주관 진행을 하며 현지 장기 대관문제와 출연진과 스텝의 캐터링 문제는 리스트로 작성하여 현지 기업에게 일임한다.
- 세부사항: 오프브로드웨이에서 먼저 공연을 실시하고 공연 기간은 ‘Open Run’으로 실시한다. 관광객의 유치를 위하여 계속된 마케팅을 실시하며, 오픈 후 몇 달 동안의 관객의 반응과 추이를 지켜본 후 ‘브로드웨이’로의 진출을 실시한다.
2. 자금조달
국내
- 자체 자금 조달 (대출 등)
- 개인 투자자와 기업의 투자 유치
- 협찬제안서를 이용한 협찬사 유치
ㅇ 해외
- 현지 관련 기업과의 합작 투자
- 현지 기업의 투자와 협찬 유치
마케팅
ㅇ오프라인
- 포스터 및 현수막 : 현지에 상황에 맞춘 포스터와 현수막을 제작하여 유동인구와 인구 밀집에 맞추어 마케팅을 실시.
- 전단지 및 배너 : 대형마트나 백화점등에 전단지나 할인쿠폰의 유포와 배너 설치를 티켓 프로모션으로 실시.
- 버스/지하철 : 현지 버스와 지하철의 광고란에 공연개요와 이미지를 실어 홍보
ㅇ 온라인
- TV SPOT : 케이블이나 지역방송등 대체적으로 저렴한 비용의 SPOT을 이용하여 공연 개요와 영상을 보여줌.
- 인터넷 : 공연 관련 카페나 사이트에 공연의 일부분을 동영상화 하여 유포시킴.
ㅇ 기타마케팅
- Free View : 공연 오픈 일주일전에 2~3일간의 Free View를 실시하여 마케팅의 일환으로 사용.
4. SWAT분석
- Strengthes: 세계일류의B-boy, 비 언어적 공연
- Weaknesses: 높은 제작비, 해외 진출 경험이 적음.
- Opportunities: B-boy에 대한 관심도 증가, 새로운 장르의 도입, 젊은 층의 기호
- Threats: 흥행실패→도산, 장기 공연의 어려움
ㅇ 재무재표 운영계획 및 투자 수익성 검토
Cash Flow
- 오픈 후 1달간 자금유통($440,000자금손실)
- 2달째 자금유통($95,000순이익 창출)
- 3달째 자금유통($600,000순이익 창출)
- 출처 -
http://www.usa.gov
http://www.census.gov/population/www/
http://www.usa.g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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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0.03.10
  • 저작시기2009.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89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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