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ul Hindemith에 대하여
Paul Hindemith의 작품경향
재즈의 수용
<Suit for piano 1992 op.26>中<Ragtime>
Paul Hindemith의 작품경향
재즈의 수용
<Suit for piano 1992 op.26>中<Ragtime>
본문내용
된다.
이 때 수직적인 화음은 화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진행되기 때문에 타악기적 효과가 나며 기계적이고 자동적인 연주가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화음은 단지 병행적으로 움직인다. 그리고 16분음표로 구성된 5잇단 음표는 오른손에서는 온음계적으로 하얀건반만 올라가고, 왼손은 검은 건반을 누르며 내려가는데 이것은 화성을 무시한 재즈의 영향으로 볼 수 있다.
이 때 수직적인 화음은 화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진행되기 때문에 타악기적 효과가 나며 기계적이고 자동적인 연주가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화음은 단지 병행적으로 움직인다. 그리고 16분음표로 구성된 5잇단 음표는 오른손에서는 온음계적으로 하얀건반만 올라가고, 왼손은 검은 건반을 누르며 내려가는데 이것은 화성을 무시한 재즈의 영향으로 볼 수 있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