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종이 애니메이션(Paper Animation)
▣셀애니메이션
유리애니메이션
▣모래 애니메이션
1-5. 스크래치 애니메이션 (scratch animation)
1-6. 핀스크린 애니메이션 (pin-screen animation)
▣인형 애니메이션
▣클레이 애니메이션
▣컷아웃 애니메이션
2-3.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object animation)
2-4. 실루엣 애니메이션 (silhouette animation)
2-5. 픽실레이션 (pixilation)
로토스코핑 [rotoscoping]
▣셀애니메이션
유리애니메이션
▣모래 애니메이션
1-5. 스크래치 애니메이션 (scratch animation)
1-6. 핀스크린 애니메이션 (pin-screen animation)
▣인형 애니메이션
▣클레이 애니메이션
▣컷아웃 애니메이션
2-3.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object animation)
2-4. 실루엣 애니메이션 (silhouette animation)
2-5. 픽실레이션 (pixilation)
로토스코핑 [rotoscoping]
본문내용
조절이 어렵고, 필요한 동작의 양을 산출해 내기도 까다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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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토스코핑 [rotoscoping]
전반적으로 화면의 배경 및 인물이나 동물은 물론, 그 동작까지 실경(實景)·실물(實物)과 똑같은 사실성(寫實性)에 입각하여 그림으로 그리고 촬영하는 것이 특징이다.화면의 거의 전부를 실경 속에 적당한 인간이나 동물을 등장시켜서 촬영하고, 편집한 라이브 액션 필름에서 한 장면 한 장면을 소정의 크기로 확대하여 그 화면을 복사, 채색하고 셀화로 바꿔 그것을 다시 정확하게 1회 1장면의 비율로 촬영하여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든다.인간이나 동물의 실사필름을 떠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는 방법은 오래 전부터 행해졌고, 디즈니 만화 등에서는 충실하게 실행되었다. 그렇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기본 데생으로 참조(參照)하고 만화적인 과장이나 데포르메(deformer)를 주로 한 독특한 성격의 그림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또 같은 배경의 셀화 위에 움직이는 셀화만을 바꿔놓고 그 한 조(組)를 1회 2장면 정도로 생략하면서 촬영하는 것이 통례이기 때문에 자연히 사실성과는 거리가 멀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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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토스코핑 [rotoscoping]
전반적으로 화면의 배경 및 인물이나 동물은 물론, 그 동작까지 실경(實景)·실물(實物)과 똑같은 사실성(寫實性)에 입각하여 그림으로 그리고 촬영하는 것이 특징이다.화면의 거의 전부를 실경 속에 적당한 인간이나 동물을 등장시켜서 촬영하고, 편집한 라이브 액션 필름에서 한 장면 한 장면을 소정의 크기로 확대하여 그 화면을 복사, 채색하고 셀화로 바꿔 그것을 다시 정확하게 1회 1장면의 비율로 촬영하여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든다.인간이나 동물의 실사필름을 떠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는 방법은 오래 전부터 행해졌고, 디즈니 만화 등에서는 충실하게 실행되었다. 그렇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기본 데생으로 참조(參照)하고 만화적인 과장이나 데포르메(deformer)를 주로 한 독특한 성격의 그림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또 같은 배경의 셀화 위에 움직이는 셀화만을 바꿔놓고 그 한 조(組)를 1회 2장면 정도로 생략하면서 촬영하는 것이 통례이기 때문에 자연히 사실성과는 거리가 멀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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