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페 베르디][오페라][라트라비아타]주세페 베르디의 생애,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 주세페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 주세페 베르디 관련 시사점 분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주세페 베르디][오페라][라트라비아타]주세페 베르디의 생애,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 주세페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 주세페 베르디 관련 시사점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주세페 베르디의 생애

Ⅲ.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Ⅳ.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

Ⅴ. 주세페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1. 제목
2. 의미
3. 작곡자
4. 작사자
5. 구성
6. 초연

Ⅵ.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
1. 베르디
2. 베르디 이후
1) 마스카니(Mascagni, P. 1863∼1945)와 레온카발로(Leoncavallo, R. 1858∼1919)
2) 풋치니(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표적인 작곡가)
3) 20세기에 이르러 말리피에로(Malipiero, R. 1914∼ )·달라핏콜라(Dallapiccola, L. 1904∼ )·카젤라(Casella, A. 1888∼1947)·피젯티(Pizzetti, I. 1880∼1968)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질, 가수와 대관현악, 멜로디와 복음악, 단순성에 대한 복잡성 등 옛부터 내려온 남북의 기질이 19세기에 이르러 베르디와 바그너의 작품에서 엿볼 수 있다. 그들은 상호 융합하기 어려운 완성의 극치에 서서 2개의 서로 다른 이상을 보여 주고 있다.
- 베르디의 작품 : 『리골렛트』(1851),『춘희』·『아이다』『오텔로』『팔스타프』
2. 베르디 이후
1) 마스카니(Mascagni, P. 1863∼1945)와 레온카발로(Leoncavallo, R. 1858∼1919)
대중의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재로서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와 『팔리아치』를 작곡하여 리얼리즘의 명작을 남겼다.
2) 풋치니(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표적인 작곡가)
프랑스적인 서정미를 가미시킨 『마농 레스코』로서 현실적인 표현을 지향했었다. 오페라의 소재는 만인이 즐길 수 있는 인정미가 풍부한 것이며, 그의 독특한 스타일로 아름답고 가냘픈 멜로디로 노래하게 한다.
3) 20세기에 이르러 말리피에로(Malipiero, R. 1914∼ )·달라핏콜라(Dallapiccola, L. 1904∼ )·카젤라(Casella, A. 1888∼1947)·피젯티(Pizzetti, I. 1880∼1968)
등이 나타나 새로운 방향의 오페라를 작곡하였다.
Ⅶ. 결론 및 시사점
이탈리아의 오페라 작곡가의 최고봉인 베르디는 1813년에 파르마 현의 작은 마을의 여인숙 아들로 태어났다. 순회 음악사 가운데 베르디의 집을 지정 숙소로 정하고 있었던 바가제트라는 악사가 어린 베르디의 음악적 소질을 발견하고, 베르디의 아버지에게 음악을 가르칠 것을 권했다. 1832년, 밀라노 음악원을 지망했으나 연령 초과라는 이유로 입학 허가를 받을 수 없었다. 그리하여 몇 년 동안 개인 지도를 통해서 작곡 공부를 열심히 했다. 1839년, 처음으로 오페라를 발표하고, 그 후로 리골레토, 일 트로바토레, 라트라비아타 등의 작품을 잇달아 발표하여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명성을 떨쳤다. 수에즈 운하 개통 기념으로 개관하는 카이로 극장의 첫 번째 상연 작품으로 작곡한 <아이다>는 여러 면에서 이제까지의 작품을 뛰어넘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베르디는 얼마동안 작곡 생활을 중단했다가 16년만인 1887년 <오델로>를 발표하였다. 베르디는 가극 외에도 취주악 행진곡, 교향곡, 피아노 협주곡, 피아노 변주곡, 세레나데, 가곡 등을 수 없이 만들었다. 그의 오페라는 바그너의 오페라와 같이 혁신적인 것은 아니었으나, 성악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었으며 만년에 이르러 점차 새로운 기교를 사용하여 이탈리아 오페라에서는 전혀 볼 수 없던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 내었다.
참고문헌
김애이(1980) / 베르디의 시대적 배경과 그의 Opera,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선옥 / 오페라를 만나러가자, 도서출판 풀빛
그라우트 /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서양음악사
공석준 / 음악의 발견
찰스레온하드 외(1992) / 음악교육의 기초와 원리,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페팃, 이영하옮김(2004) / 오페라의 유혹스티븐, 예담
  • 가격5,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1.10.02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54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