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소스,Hwp]먹이가두기게임(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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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바-소스,Hwp]먹이가두기게임(A+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프로젝트.hwp(보고서 발표&제출용)........10p

#1 프로그램 정의
#2 알고리즘
#3 소스코드 설명(문서화)
#4 실행결과


2. Game.zip (소스코드)

[Miro]

 .classpath
 .project

[.settings]
  org.eclipse.jdt.core.prefs

[bin]
  Pacman$1.class
  Pacman.class

[src]
  Pacman.java
  

본문내용

#1 프로그램 정의

◎ 먹이 가두기 게임은 30 by 30의 맵에서 랜덤으로 이동하는 Prey 와 4마리의 Predator로 구성되어있다. Predator들은 Prey를 향해 최단거리로 이동하며, Prey가 이들에게 둘러싸이거나 막다른 곳에서 둘러싸인 경우 끝나는 프로그램이다.


#2 알고리즘
1. 프로그램의 필요한 변수선언
2. Pacman 생성자 메서드 실행
- Input 메서드 실행 : Prey, Predator 초기값 지정
3. GUI 환경 구성
4. Predator 0∼3, Prey를 순서대로 이동값 반환 후 GUI환경에 출력
5. Endgame 만족시 게임종료


public class Pacman extends Panel implements ActionListener{

Button Stop, Exit; //버튼을 만들기 위해 선언
Panel panel; //패널을 만들기 위해 선언

char[][] space = new char[30][30]; //space라는 이름으로 30 by 30 배열 선언(전체맵 크기)
double[] direc = new double[5]; //프레데터 메서드에서- 각 방향의 최소값을 구하기 위해 쓰이는 배열
double[] dSort = new double[5]; //프레데터 메서드에서- 최소값 정렬을 하기 위한 배열
int intSort; //프레데터 스위치 문에서- 최단거리 판별을 위해 쓰이는 변수
int intX2, intY2; //먹이 x,y좌표 변수 선언
//프레데터 X, y좌표 변수 선언, 총 4마리이므로 크기는 4로 선언해준다.
int[] intX1 = new int[4];
int[] intY1 = new int[4];
int n = 0; //게임을 끝내기 위해 사용되는 변수
int count = 0; //프레데터 간 충돌 횟수에 쓰이는 변수
int preyCnt = 0; //먹이 이동 횟수에 쓰이는 변수
int predatorCnt = 0; //프레데터 이동 횟수에 쓰이는 변수
Random rnd = new Random(); //먹이 이동시 사용될 랜덤변수 선언


public Pacman()
{
Input(); //초기값 선언 메소드 실행

//GUI환경 구성하기
Stop = new Button(\\"정지\\");
Exit = new Button(\\"종료\\");
Frame fr= new Frame();
fr.add(\\"North\\", Stop);
fr.add(\\"South\\", Exit);

//버튼 눌렸을 시
Stop.addActionListener(this);
Exit.addActionListener(this);


//실제적인 프로그램 실행 부분
//n값이 4가 되면 종료(n변수의 값 할당 여부는 EndGame메서드에서 담당)
while(!(n == 4))
{
panel = new Panel(); //패널선언

fr.add(\\"Center\\",panel); //프레임에 패널 지정
fr.add(this,\\"Center\\");
fr.setBackground(Color.black);

fr.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X버튼 누를시 창 종료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System.exit(0);
return;
}
});
fr.setSize(610,685); //프레임 사이즈 지정
fr.setVisible(true); //윈도우에 출력
//1~4번째 프레데터와 먹이를 차례로 계산, 이동값 저장 후
//EndGame메소드로 게임종료 여부 검사
if(!(n == 4)){
Predator(0);
EndGame();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1.12.15
  • 저작시기2011.12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720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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