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인터넷의 활용
2. 인터넷의 부작용
3. 가상현실과 온라인게임
2. 인터넷의 부작용
3. 가상현실과 온라인게임
본문내용
일시적으로는 이러한 현상이 긍정적인 측면으로 비춰질 수 있지만, 장기적인 안목으로 볼 때에 이러한 현상은 아동들에게 좌절감과 우울감을 낳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가상 현실로의 몰입은 인간관계를 단절시키고 대인관계의 기피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 대부분 가상현실의 배경이 환상적인 배경이나 마법의 세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람이 등장하고 움직이거나 물건을 구입하고 사회 환경을 만드는 등 현실과 매우 맞닿아 있는 반면, 실제적인 배경은 가상의 세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법사와 기사, 용과 각종 요괴나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현실과의 유리현상을 낳게 할 뿐입니다.
인터넷 문화의 방향이 어디로 흘러 갈 것인가는 누구도 예측 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인터넷이 젊은 세대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그들만의 문화로 정착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인터넷 없이는 그들의 삶을 이야기하거나 유지 할 수 없게 끔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의 획득 및 공유를 인터넷을 통하여 얻고 있는 이들에게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형성시켜 주지 않는다면, 사회 전반에 걸쳐 인터넷 부작용의 현상들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 대부분 가상현실의 배경이 환상적인 배경이나 마법의 세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람이 등장하고 움직이거나 물건을 구입하고 사회 환경을 만드는 등 현실과 매우 맞닿아 있는 반면, 실제적인 배경은 가상의 세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법사와 기사, 용과 각종 요괴나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현실과의 유리현상을 낳게 할 뿐입니다.
인터넷 문화의 방향이 어디로 흘러 갈 것인가는 누구도 예측 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인터넷이 젊은 세대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그들만의 문화로 정착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인터넷 없이는 그들의 삶을 이야기하거나 유지 할 수 없게 끔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의 획득 및 공유를 인터넷을 통하여 얻고 있는 이들에게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형성시켜 주지 않는다면, 사회 전반에 걸쳐 인터넷 부작용의 현상들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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