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가지는 장점은 섬김을 통해 교회는 단절되었던 세계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새로운 상황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교회는 이 새로운 상황에서 하나님 나라 안에 있는 소망 가운데 평화와 정의와 형제애를 심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교회는 눌린자와 가난한 자를 위한 새로운 선교라는 비전을 갖게된다. 그것은 인간사회가 약속된 하나님 나라의 상으로 변화하는 것을 돕는 것이며 이것이 바로 섬김이다.
그러나 섬김으로서의 교회는 분명한 성경적 근거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 교회론의 취약점은 교회가 어떻게 하나님 나라와 연결되느냐? 라는 질문에 모호한 신학적 입장에서 발견된다. 섬김의 이름으로 교회를 마치 하나님 나라로 동일시하고 교회를 역사변혁과 완성의 주체로 보려는 것은 또 다른 교회주의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교회는 눌린자와 가난한 자를 위한 새로운 선교라는 비전을 갖게된다. 그것은 인간사회가 약속된 하나님 나라의 상으로 변화하는 것을 돕는 것이며 이것이 바로 섬김이다.
그러나 섬김으로서의 교회는 분명한 성경적 근거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 교회론의 취약점은 교회가 어떻게 하나님 나라와 연결되느냐? 라는 질문에 모호한 신학적 입장에서 발견된다. 섬김의 이름으로 교회를 마치 하나님 나라로 동일시하고 교회를 역사변혁과 완성의 주체로 보려는 것은 또 다른 교회주의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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