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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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카피의 의미
2, 카피의 일곱 가지 구성요소
1) 헤드라인 (headline)
2) 보디 (body)
3) 캡션 (caption)
4) 벌룬 (balloon)
5) 박스(또는 패 널,box or panel)
6) 슬로건 (slogan)
7) 로고타이프 (logotype)

3,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
1) 캐치프레이즈
2) 슬로건의 종류와 적용

4, 광고 카피의 구성요소와 카피 포맷

5, 카피 제작의 원칙
6,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

결론

참고문헌


서론

본문내용

태에는 전문가,저명인(스포츠,스테이지,영화,기타 분야에서의 유명인),일반인 세 가지를 생각 할 수 있다.
-기사형
신문이나 잡지의 기사스타일로 하는 것이 이런 형의 카피이다. 얼핏 보아서 는 기사처럼 보이는 것이 이 형의 특징이다.
5, 카피 제작의 원칙
광고의 카피에는 일정한 원칙이 있는데 광고업계에서 널리 인식되고 있는 것 은 ‘AIDMA’ 의 원칙 이다. 즉,A는 주의(attention), I는 흥미(interest), D는 욕구 (desire),설은 기억 (memory), 그리고 A는 행동(action)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주 의를 끌고 흥미를 갖게 하고 욕구를 일으켜서 마음에 간직하도록 하고 그리고 구매에 이르도록 행동하게 한다.’는 것이 이 원칙이다.
6,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
오래전 L사는 커피제 맥심 모카골드의 경우 경쟁관계에 있는 테이스트 초이스를 공략하기 위해 광고를 제작하였다. 맥심의 제품 컨셉은 부드러운 맛으로 설정 이를 특징으로 한 크리에이티브컨셉을 추출하였다. 제품이 가고 는 부드러운 맛을 설명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컨셉은 ‘커피처럼 부드러운 여자’라는 아이디어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이 부드러운 맛을 설명하기 위해, 그 당시 윤석화라는 인기 정상의 연극배우를 등장시키기로 하였다, 그러나 그 배우는 노처녀와 개성이 강한 연극배우라는 이미지가 강했으므로 오히려 이를 역이용하여 ‘알고 보면 저도 부드러운 여자예요,라는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 광고에서 크게 성공하였다.
화장품은 아무리 우수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상품 자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욕망과 자연스럽게 이어지지 않느 성공하기 어렵다. 이 화장품을 사용하면 정말로 아름다워진다고 아^확신할 수 있는 상품을 연구,개발하여 판매를 해야 시장에서 성공 기「고 것이다,예컨대,일본의 가네보(Kanebo) 화장품회사의 ‘다시 。장미보다 아름답다,라든지,일본 자생당(資生堂) 화장품 회사의 브래드인 시세이도(Shiseido) 광고에서 ‘극적인,너무나 극적인 봄입니다. 라는 등의 표현은 상품의 특징을 교묘히 여성심리에 연결 지어 광고 상품을 주관적인 감각의 세계로 포지셔닝 하는데 성공하였다. 더 나아가 이 표현은 단지 슬로건(slogan)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모델 등 패키지 요소에 활용하여 통합적으로 상승효과를 발휘하였다.
카피라이팅의 법칙에는 또한 타운젠트의 27개조라는 것이 있다.
이 법칙은 1948년 미국의 광고전문지 프린터즈 잉크에 타운젠트 형제 가 그들의 오랜 경험에서 얻은 카피성공의 비결을 27개조로 정리하여 공개한 것이다.
스 타운젠트의 27개조
(1) 식별(회사명, 상품명은 헤드라인의 시야, 보통 3인치 이내에 넣도록 하라.)
(2) 주의(상품명,서비스명은 헤드라인에 명시하라)
(3) 이익(헤드라인이나 그다음 행(行)에 메리트를 말하라)
(4) 보증(약속하는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확실히 나타내라)
(5) 시간(이익은 즉시 주어질 수 있음을 말하라)
(6) 양질(상품의 질이 높다는 것을 말하라)
(7) 저Ml(무엇을, 어디서,어떻게, 얼마로, 언제 살 수 있는가를 명시하라)
(8) 고객환영(고객에게 인기가 있음을 나타내라)
(9) 당신개인(독자에게, 당신 개인이라고 부르라)
(10) 성실(신뢰받는 광고라야 한다)
(11) 초점(이익의 이미지가 명확하게 독자의 눈에 비치도록 쓰라)
(12) 열질(상대의 열질을 시사함. 단 적절한 경우에)
(13) 손실(사지 않으면 손해 본다는 것을 나타내라)
(14) 유명인(유명인이 애용하고 있음을 말하라)
(15) 행동요청(광고는 구매행동의 요청을 포함해야 한다)
(16) 연상(상품에게 불쾌한 연상을 주지 않도록)
(17) 행동명령도 때로 유효하다.
(18) 예상고객(헤드라인은 예상고객을 목표로 하지 않으면 안 된다)
(19) 주요 소구(주요 소구는 헤드라인에 집어넣으라)
(20) 생존의 욕구에 소구하라.
(21) 성의 욕구에 소구하라.
(22) 건강의 욕구에 소구하라.
(23) 개인존중의 욕구에 소구하라.
(24) 오감열락(五感促樂)의 욕구에 소구하라.
(25) ,레이아웃과 일러스트레이션(주의나 흥미를 끌기 위해 어떻게 해 야 할 것인가를 연구하라)
(26) 순서(이상의 각 조항을 적당한 순서로 엮어 넣으라)
(27) 타이포그래피(활자의 크기, 종류를 알맞은 것으로 사용해야 한다)
이상 타운젠트의 법칙 또한 광고제작의 철칙이 아님은 물론이다. 광고 제작에서 꼭 이렇게 해야만 된다는 철칙이란 없다. 그때 그때의 상황에 따라 변화무쌍하기 때문이다.
결론
우수한 아이디어를 얻기는 어려운 면이 있다. 다만 타당하고 무난한 결론을 얻을 수 있을 뿐이다. 회의라는 것은 항상 차선책을 얻는 수단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몇몇 사람이 생각나는 대로 무책임하게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은 결국 평범한 사고작 업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구심적으로 박력 있는 추구는 역시 개인의 계통적 사고만한 것이 없다. 단 그리 중요하지 않은 문제에 대해 일반적인 사고의 방향을 찾는 의미에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브레인스토밍인데 이 방법은 제출된 아이디어를 그 자리에서 비판하는 일은 터부시되고 있지만, 차라리 다수의 두뇌에 의해 앞으로 해나갈 작업목표에 대한 곤란성, 애로 등을 상정해서 열거하는 역브레인 스토밍법이 실용적 효과는 클 것이다. 덧붙이고 싶은 것은 ‘카피를 잘 쓰는 유일한 방법’은 없다는 것이다. 원칙에 따라 카피를 쓸 때도 모든 카피 작업이 경우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는 사실 또한 명심할 필요가 있다. 카피라이터들의 가장 큰 재산은 바로 이러한 각각의 경우에 맞추어 카피를 쓸 수 있는 융통성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손영석 나운봉 편저, 광고실무론 학현사, 2003.
한민희, 장대련 , 광고 경영론 학현사, 2005.
리대룡, 송용섭(1985). 현대 광고론. 서울: 무역 경영사.
이견실(1998).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서울: 나남출판사.
우석봉, 실전 광고 기획에센스, 학지사, 2008.
서범석, 광고기획론, 나남출판, 2000.
유종숙, 광고 기획의 기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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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6.03.30
  • 저작시기20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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