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나타형식
제시부
전개부
재현부
제시부
전개부
재현부
본문내용
서 발전시키는 부분으로 해당되는 것 같다. 주제에 같은 음에 리듬을 주어 좀더 진행감있고 감정을 고조시키는 느낌을 준다.
위 악보가 제시된 주제를 여러 각도로 발전시키는 부분이라면 이 악보는 작곡가의 기량과 곡의 분위기가 절정으로 이르는 부분의 시작이다.
재현부
소나타 형식에서, 발전부의 뒤에 나타나는 부분이다. 최초의 제시부가 조금 형을 바꾸어서 반복되는데, 주로 삼부분의 구성을 가지는 곡의 제3부에 제1부가 재현된다. 재현부는 제시부가 다시 나타나는 곳이지만 제2주제가 으뜸조로 나타나는 점에서 제시부와 다르다 마지막에 Coda를 붙이거나 사용하지 않기도 한다.
재현부에서는 전개부의 소재를 활용하여 악곡을 재확인하고, 주된 선율을 회고하여 명확한 마침을 보여주며 으뜸조로 끝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위 악보가 제시된 주제를 여러 각도로 발전시키는 부분이라면 이 악보는 작곡가의 기량과 곡의 분위기가 절정으로 이르는 부분의 시작이다.
재현부
소나타 형식에서, 발전부의 뒤에 나타나는 부분이다. 최초의 제시부가 조금 형을 바꾸어서 반복되는데, 주로 삼부분의 구성을 가지는 곡의 제3부에 제1부가 재현된다. 재현부는 제시부가 다시 나타나는 곳이지만 제2주제가 으뜸조로 나타나는 점에서 제시부와 다르다 마지막에 Coda를 붙이거나 사용하지 않기도 한다.
재현부에서는 전개부의 소재를 활용하여 악곡을 재확인하고, 주된 선율을 회고하여 명확한 마침을 보여주며 으뜸조로 끝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추천자료
- 호르비츠 연주
- 변주곡에 대하여
- 김동인의 `배따라기` 총평
- 1920년대 소설가 (염상섭, 나도향, 현진건, 최서해, 김동인, 채만식, 전영택)
- 음악감상문
- 김동인 -한국현대문학사의 이정표-.
- 액자소설연구
- 바로크 시대의 성악음악
- 헨델에 대하여
- 문예비평론 (김동인과 역사ㆍ 전기비평)
- 액자소설연구
- 프란츠 슈베르트의 생애, 프란츠 슈베르트의 업적, 프란츠 슈베르트의 기악음악, 프란츠 슈베...
- 국제경영,현대차,미국시장,해외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 [자동차 공학 실험] 2001년식 EF 쏘나타 분해 및 조립, 자동차 현가 장치, 제동장치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