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2. 본론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는 현실회피에 대한 욕구로 인해 게임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중학생의 경우는 불만족스러운 자신의 모습을 게임에서 레벨을 올리거나 좋은 아이템을 얻는 것을 통해 자존감을 보상받으려 하는 자아변화의 욕구로 인해 게임을 하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중학생의 경우 게임중독은 공격성, 의사소통의 어려움, 무망감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적용되기 위해서는 보호자와 본인이 동의한 상태에서 학교에서 이루어질수록 좋으며, 부모와 교사, 또래로부터의 관심이 치료 효과에 크게 작용한다. 따라서 게임중독의 예방을 위해서는 주변인들로부터의 관심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이은경 외 6명, 청소년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연구 2005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적용되기 위해서는 보호자와 본인이 동의한 상태에서 학교에서 이루어질수록 좋으며, 부모와 교사, 또래로부터의 관심이 치료 효과에 크게 작용한다. 따라서 게임중독의 예방을 위해서는 주변인들로부터의 관심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이은경 외 6명, 청소년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연구 2005
추천자료
- [인터넷중독][청소년인터넷중독][인터넷문화][게임중독]인터넷중독의 정의, 인터넷중독의 유...
- [게임중독] 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의 실태와 예방 및 해결방안-게임중독치료, 게임중독대책-
- [인터넷 중독] 아동·청소년들의 인터넷중독 및 게임 중독에 대한 실태와 예방 대책
- [A+, 레포트, 인터넷 중독] 아동과 청소년들의 인터넷 및 게임 중독에 대한 실태와 예방 대책
-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대책에 대해서 논하시오.
-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대책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과 대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대책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대책에 대해서 설명하세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