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에서의 기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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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회는 두 측면을 발전시켰다. 교회의 교구주교(diocesan) 체계가 대륙을 뒤덮었다. 계층(질서적) 조직이 완성되었으며, 점차로 스페인식의 형태(pattern)를 뒤따라 갔다. 본국보다 훨씬 적은 주교들이 있었고, 때때로 교구주교들이(dioceses) 거대해졌으며, 목사는 과다하긴 커녕 부족했다. 동일한 스타일의 건축양식이 널리 퍼졌고 교회들은 -비록 성과는 없었지만 - at a similar standard of magnificence. 요컨대, 그것들은 스페인식 교회들이었고, 주로 스페인 인구(스페인 사람들)을 위해 봉사했다. 교구(parishes) 내에서 priests는 - 거의 영향력 없이 - 토착민들(원주민들)의 종교적 무관심에 집중하려고 노력했고, 보다 큰 시내밖에는 가톨릭적 복음주의의 불완전한 성격이 고통스럽게 또렷했다. 매우 큰 지역들이 실제적으로는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았고, 장래(금후) 스페인 선교의 thrust는 대부분 멈추었다.
이것이 선교사역을 포기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방대한 지역들이 선교사의 활동영역으로 선정되어 the great orders, 특히 프란시스칸들과 예수회들에게 위탁되었다. 라틴 아메리카 교회의 특징 중 하나는 예수회 order의 정력(활력)과 effectiveness였다. 예수회는 주로 교육에 책임을 졌고, 보다 열등한 목사의 훈련은 거의 완전하게 예수회의 손에 있었다. 예수회의 내부 훈련은 엄격했고, 그 맴버(구성원)들은 양심의 지도자(directors)로서 크게 요구되었다(받았다). 선교적 노력에 대한 예수회의 보다 색다른(독창적인) 공헌은 파라과이를 '정복'(reduction)한 조직체였다. 그 나라의 내부에는 독립적인 두 공동체가 있었다. some two score in number, 그리고 그들은 1650-1720년 사이에 최고의 번영을 누렸다. 각각의 마을은 정사각형으로 둘러 싸여서 지어졌는데, 인디언들의 집들과 정원들이 세 면에, 교회와 학교와 병원이 네 번째 면에 지어졌다. 그런 계획의 기원은 실용적인 groundplan 속에서 세운 것이 아니라, 스페인 왕관에 대한 인디언들의 관계와 그들이 살아온 귀족적인 온정주의의 세심한 고심속에서 세운 것이다. '정복'은 전에는(본래는) 요구자가 없는 지역에서 만들어졌다 ; 인디언들이 자발적으로 스페인 통치에 따랐기 때문에, 그들은 왕의 '직속신하'(immediate subjects)로써 취급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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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2.10.04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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