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스 용어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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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그래픽스 용어정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Pixel

2.해상도

3.이미지

4.벡터그래픽

5.래스터 그래픽

6.비트맵

7.LCD[엘씨디]

8.플라즈마디스플레이

9.CRT

10.버퍼

11.프레임 버퍼

본문내용

nel display) 제품이 우위를 지닌다. 2000년도에는 삼성SDI, LG전자, 오리온전기 등 국내 3사에서 연각 2억 6000만개를 생산하여 세계 시장의 35% 이상 점유하고 있어 일본업체와 함께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는 일본의 소니, 마쓰시다, 도시바 등이 있고 일부 유럽업체 및 최근 중국업체에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컬러 TV용 음극선관을 CPT라고 하고, 컴퓨터 모니터용을 CDT라고 한다. 국내에서는 1997년 전체 CRT 시장의 80% 이상이 15인치 크기의 모니터였는데, 2000년도부터는 TFT LCD와 17인치 CRT에 시장점유율이 크게 떨어졌다.(=) Braun tube
버퍼
는 속도 차이가 있는 하드웨어 장치들, 또는 우선 순위가 다른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들에 의해 공유되는 데이터 저장소를 말한다. 버퍼는 각 장치나 프로세스가 상대방에 의해 정체되지 않고 잘 동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효율적인 버퍼를 만들기 위해서는, 버퍼의 크기를 상황에 맞게 잘 설계하고, 데이터를 버퍼로 집어넣거나 빼내기 쉽도록 우수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의 중간 저장소"라는 측면에서 버퍼는 캐시와 마찬가지이지만, 캐시가 어떤 작업의 속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존재하는데 비해, 버퍼는 개별 작업들 간의 협동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차이가 있다.
이 용어는 프로그래밍과 하드웨어 분야 모두에 사용될 수 있다.
한]버퍼
1) 데이터의 처리속도나, 처리단위, 데이터 사용시간이 서로 다른 두 장치나 프로그램 사이에서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임시 기억장소. MS-DOS에서는 CONFIG.SYS라는 파일에 BUFFERS라는 항목으로 버퍼를 할당하는데 HDD가 있는 시스템이면 30을 선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cache, spool2) 입출력장치와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중간에서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는 주기억장치의 한 영역.-> input buffer, output buffer3) 논리 회로에서 신호의 전달을 잠시 지연시키는 역할을 하는 게이트.
프레임 버퍼
컴퓨터 그래픽에서 화면에 나타날 영상 정보를 저장하는 기억장치. 즉 화면의 각 점의 온/오프나 색깔을 비트맵으로 기억하고 있으며 이 기억장치에 어떤 내용을 써넣으면 그것이 화면에 표시된다. 이는 대개 시스템의 주기억장치와는 별도로 분리되어 있으며,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여 속도를 빠르게 하기도 한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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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3.09.27
  • 저작시기2003.0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5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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