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와 중세시대(오르가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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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음악의 양식
2. 중 세
(1) 그레고리오 성가
(2) 다성음악의 발달
(3) 아르스노바

본문내용

일 것이다.
또한 16세기 초에는 음악을 작곡하는 방법에 변화가 이루어졌는데, 즉 지금까지는 한 성부씩 작곡하여 왔으나 여러 성부를 하나의 전체로서 동시에 생각해 내고 쓰기 시작하여 총보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4) 르네상스의 이상적인 음향 : 같은 종류의 비슷한 음색과 동등한 중요성을 갖는 넷 이상의 성부로 이루어진 무반주 성악 앙상블 즉, 아카펠라이었다. 이 시대는 모방 기법의 체계적 고용으로 각 성부들은 모방 대위법의 짜임새 안에서 동등하게 음악적 동기들을 소개한다는 점에서 각 성부들은 동등한 중요성을 가지게 된 것이다. 음악은 가사에 더욱 밀착되어 가사의 의미를 음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음화 즉, 무지카 레세 르바타라고 부르는 형식이 되거나, 가사에서 더욱 독립되어 기악 음악을 대두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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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9.04.07
  • 저작시기200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286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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