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종류
1). 교육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2). 엔터테인먼트
3). 멀티미디어 데이타베이스
4). 전자출판
5). 멀티미디어홍보, 광고
6). 온라인 홈쇼핑
7). 키오스크(KIOSK)
2. 기획서의 구성
1). 제안서
1-1.외부 제출용 제안서
1-2.사내용 제안서
2). 기획서
2-1. 기획 도입부
2-2. 기획의 개요
2-3. 기획의 의도
2-4. 기획의 구성
2-5. 개발계획
2-6. 판매계획
2-7. 기획관련 자료
3. CD-ROM 타이틀 제작과정
1-1. 프로젝트 기획 단계
1-2. 타이틀 기획 단계
1-3. 타이틀 제작단계
1-4. 타이틀 복제 단계
4. 웹사이트 제작과정
2-1. 프로젝트 기획 단계
2-2. 웹사이트 기획단계
2-3. 웹사이트 제작단계
2-4. 유지, 관리단계
1). 교육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2). 엔터테인먼트
3). 멀티미디어 데이타베이스
4). 전자출판
5). 멀티미디어홍보, 광고
6). 온라인 홈쇼핑
7). 키오스크(KIOSK)
2. 기획서의 구성
1). 제안서
1-1.외부 제출용 제안서
1-2.사내용 제안서
2). 기획서
2-1. 기획 도입부
2-2. 기획의 개요
2-3. 기획의 의도
2-4. 기획의 구성
2-5. 개발계획
2-6. 판매계획
2-7. 기획관련 자료
3. CD-ROM 타이틀 제작과정
1-1. 프로젝트 기획 단계
1-2. 타이틀 기획 단계
1-3. 타이틀 제작단계
1-4. 타이틀 복제 단계
4. 웹사이트 제작과정
2-1. 프로젝트 기획 단계
2-2. 웹사이트 기획단계
2-3. 웹사이트 제작단계
2-4. 유지, 관리단계
본문내용
[장점]
1. 개인차를 고려한 개별학습 가능
2. 재미있고 풍부한 학습환경
3. 네트워크로 연결시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
1.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 아동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 CD-ROM형태 주류
@ 교육적 내용과 게임적 흥미의 결합
@ 예) 어린이전자 이야기책, 인터랙티브 스토리북
2. CAI/컴퓨터 교과과정 지원
@ 수학이나 과학 등-흥미있는 학습가능
@ 기존매체에 비해 다양한 방법제시로 학습효과 증가
@ 예) 우주과학용, 수학교육용, 어학교육용 타이틀
3. CBT/데스크탑 훈련
@ 실재상황재현-반복훈련, 연습
@ 실시간상황 교육시 경제적부담과 위험부담을 대체
@ 사내교육훈련, 고가장비훈련에 적용
@ 예) 멀티미디어교수시스템, 모의경영훈련 타이틀,
교육시뮬레이터소프트웨어
1. 멀티미디어 신문 및 잡지
@ 완전히 새로운 독서방식
@ 그래픽인터페이스와 멀티미디어기술의 합체
@ 예) 전자신문, 멀티미디어잡지, 웹진, 전자팜프렛
1. 기관,기업의 홍보 또는 제품광고
@ 사용자의 여론수렴 및 소비자의 요구사항 파악
@ 예) 공공기관 홈페이지, 브랜드광고,
제품홍보 ‘헬로우 마티즈’, 기업홍보, 교육기관홍보
1. 개인차를 고려한 개별학습 가능
2. 재미있고 풍부한 학습환경
3. 네트워크로 연결시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
1.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 아동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 CD-ROM형태 주류
@ 교육적 내용과 게임적 흥미의 결합
@ 예) 어린이전자 이야기책, 인터랙티브 스토리북
2. CAI/컴퓨터 교과과정 지원
@ 수학이나 과학 등-흥미있는 학습가능
@ 기존매체에 비해 다양한 방법제시로 학습효과 증가
@ 예) 우주과학용, 수학교육용, 어학교육용 타이틀
3. CBT/데스크탑 훈련
@ 실재상황재현-반복훈련, 연습
@ 실시간상황 교육시 경제적부담과 위험부담을 대체
@ 사내교육훈련, 고가장비훈련에 적용
@ 예) 멀티미디어교수시스템, 모의경영훈련 타이틀,
교육시뮬레이터소프트웨어
1. 멀티미디어 신문 및 잡지
@ 완전히 새로운 독서방식
@ 그래픽인터페이스와 멀티미디어기술의 합체
@ 예) 전자신문, 멀티미디어잡지, 웹진, 전자팜프렛
1. 기관,기업의 홍보 또는 제품광고
@ 사용자의 여론수렴 및 소비자의 요구사항 파악
@ 예) 공공기관 홈페이지, 브랜드광고,
제품홍보 ‘헬로우 마티즈’, 기업홍보, 교육기관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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