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연구 및 지도법계획안 (동물이름 맞추어 보아요 & 병아리와 애벌레로 게임을 해보아요 & 여우와 두루미가 되어보아요).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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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재연구 및 지도법계획안 (동물이름 맞추어 보아요 & 병아리와 애벌레로 게임을 해보아요 & 여우와 두루미가 되어보아요).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동물이름 맞추어 보아요.
 ·활동계획안 소개
 ·교구 자료 및 제작 방법
 ·활동계획안
2. 병아리와 애벌레로 게임을 해보아요.
 ·활동계획안 소개
 ·교구 자료 및 제작 방법
 ·활동계획안
3. 여우와 두루미가 되어보아요.
 ·활동계획안 소개
 ·교구 자료 및 제작 방법
 ·활동계획안

본문내용

1. 동물 이름 맞추어 보아요.

활동목표
 ▪ 생각상자에서 나오는 수수께끼를 통해 문제를 인지한다.
 ▪ 동물 그림에 맞는 단어를 맞춘다.
 ▪ 동물의 특징을 알고, 동물의 소중함을 느낀다.

교수전략
 교육과정 요소
 대상 : 만5세
 활동 : 대집단
 생활주제 : 동·식물과 자연
 창의적 요소 : 호기심, 상상력 융통성




교구 자료 및 제작 방법




❖ 자료 - 자연물상자

- 자료 : 자연물(돌, 나뭇잎, 나뭇가지), 시트지,
 색지, 밧줄, 철사, 코팅지, 하드보드지, 글루건(심)

1. 하드보드지로 정사각형 상자를 2개 만든다.
 (다리가 2개인 동물, 4개인 동물)

2. 색지, 자연물 등으로 박스를 장식한 후, 글루건 고정한다.

3. 만들어 둔 동물들을 상자 겉면에 붙인다.

4. 상자 안에 글루건으로 밧줄을 고정시킨다.

5. 다양한 색지를 이용해 수수께끼 문제를 붙인다.




❖ 자료 - 동물 만들기
- 자료 : 여러 가지 색지, 양면테이프, 가위, 연필

1. 동물 밑그림을 그린다.
 (펭귄, 너구리, 토끼, 부엉이, 달팽이, 여우, 타조, 오리, 닭, 기린, 사자, 뱀)

2. 동물의 기관을 각각 분리하여 자른다.

3. 흰색 양면테이프로 고정하여 동물의 몸, 입, 다리에 입체감을 준다.
  • 가격9,000
  • 페이지수48페이지
  • 등록일2013.04.03
  • 저작시기2011.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37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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