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공연에서 이전처럼 단란한 가정의 모습으로 막을 내린다.
영화의 해피엔딩을 통해 현실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 관객들은 위로를 얻으며 영화관을 나선다. 관객 자신들보다 더 큰 어려움에 직면했던 주인공들이 화해를 통해 다시 예전처럼 행복해진 것과 같이 자신도 곧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금 IMF 전처럼 평온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으리라는 작은 희망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영화라는 장르는 관객의 공감을 통해 의미를 찾게 된다. 또 개인은 영화를 통해 울기도, 웃기도 하며 감정적 공감을 얻고 삶의 의미를 되새겨 보기도 한다. 이러한 점에서 영화 ‘베사메무쵸’는 영화로서 역할을 잘 수행했다고 여겨졌다. 2001년은 대외적으로는 IMF가 해결되었다고 기쁨의 축배를 들고 있을 때, 국민들 개개인은 구조조정으로 일자리를 잃고 가정생활의 파탄을 해결하지 못한 채, 경제적인 생활고에 시달리던 시절이었다. 그러한 상황에서 IMF 시대상을 서민들의 입장에서 반영하여 만들어진 영화 ‘베사메무쵸’는 서민들의 공감을 이끌고 위로해 준 그 시대의 영화였다.
참고 문헌
1. 정갑영, 「구조조정의 평가와 과제 한국 경제학회 세미나 발표 논문」,2004
2. 강명현 「외환위기 이후의 기업구조개혁 : 평가 및 개선과제」, 제9집 제1호 ,2001
전윤수 영화감독
출생 1971년 3월 5일 (서울특별시)
학력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예술학 석사
경력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중앙대 영화학과는 강제규, 김용화, 김대승, 박진표, 박재현, 최호, 전윤수, 윤종빈 등 감독을 배출했다
<쉬리>의 강제규 필름의 작품
영화의 해피엔딩을 통해 현실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 관객들은 위로를 얻으며 영화관을 나선다. 관객 자신들보다 더 큰 어려움에 직면했던 주인공들이 화해를 통해 다시 예전처럼 행복해진 것과 같이 자신도 곧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금 IMF 전처럼 평온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으리라는 작은 희망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영화라는 장르는 관객의 공감을 통해 의미를 찾게 된다. 또 개인은 영화를 통해 울기도, 웃기도 하며 감정적 공감을 얻고 삶의 의미를 되새겨 보기도 한다. 이러한 점에서 영화 ‘베사메무쵸’는 영화로서 역할을 잘 수행했다고 여겨졌다. 2001년은 대외적으로는 IMF가 해결되었다고 기쁨의 축배를 들고 있을 때, 국민들 개개인은 구조조정으로 일자리를 잃고 가정생활의 파탄을 해결하지 못한 채, 경제적인 생활고에 시달리던 시절이었다. 그러한 상황에서 IMF 시대상을 서민들의 입장에서 반영하여 만들어진 영화 ‘베사메무쵸’는 서민들의 공감을 이끌고 위로해 준 그 시대의 영화였다.
참고 문헌
1. 정갑영, 「구조조정의 평가와 과제 한국 경제학회 세미나 발표 논문」,2004
2. 강명현 「외환위기 이후의 기업구조개혁 : 평가 및 개선과제」, 제9집 제1호 ,2001
전윤수 영화감독
출생 1971년 3월 5일 (서울특별시)
학력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예술학 석사
경력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중앙대 영화학과는 강제규, 김용화, 김대승, 박진표, 박재현, 최호, 전윤수, 윤종빈 등 감독을 배출했다
<쉬리>의 강제규 필름의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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