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본론 ………………………………………………………………………………………………… 2
- 폭력적인 게임으로 인한 범죄 양상
Ⅲ. 결론 및 논의 ………………………………………………………………………………………3
■참고문헌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본론 ………………………………………………………………………………………………… 2
- 폭력적인 게임으로 인한 범죄 양상
Ⅲ. 결론 및 논의 ………………………………………………………………………………………3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제 제기는 계속 될 것 이다. 이러한 폭력 문제만이 아니다. 변정남(2008). 컴퓨터 게임활동이 아동의 공겨성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리니지와 같은 게임들은 캐릭터들이 현금화 되어 있어 거래되는 가운데 그 게임 자체를 직업처럼 여기는 사람들까지 볼 수 있다. 중독, 잔인성, 폭력 등의 문제는 아동과 청소년 만의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 우리들의 과제 일 것이다. 본 리포트는 질적 방법에 의한 온라인 게임과 폭력성의 상관관계를 살펴보았다. 하지만 질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객관적인 측면과 심층적인 연구가 부족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상으로 게임과 폭력의 상관관계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 참 고 문 헌
김지환(2005). 폭력적 PC게임의 경험과 공격적 성격특성이 공격행동과 공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11(4), 45-66.
문태화(2002).청소년의 폭력사이트 접촉 경험이 폭력에 대한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춘재(1995).전자게임 이용과 아동,청소년의 심리 및 사회적 행동.성곡 논총,
변정남(2008). 컴퓨터 게임활동이 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정승민(2014). 게임중독으로 인한 공격성이 폭력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치안행정논집.
10(4). 171-197.
온라인 게임 순위 http://www.online-gameranking100.com/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2017.
류용현(2002). 청소년 컴퓨터 게임 중독과 공격성의 관계 연구, 학위논문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1(4),
리니지와 같은 게임들은 캐릭터들이 현금화 되어 있어 거래되는 가운데 그 게임 자체를 직업처럼 여기는 사람들까지 볼 수 있다. 중독, 잔인성, 폭력 등의 문제는 아동과 청소년 만의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 우리들의 과제 일 것이다. 본 리포트는 질적 방법에 의한 온라인 게임과 폭력성의 상관관계를 살펴보았다. 하지만 질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객관적인 측면과 심층적인 연구가 부족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상으로 게임과 폭력의 상관관계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 참 고 문 헌
김지환(2005). 폭력적 PC게임의 경험과 공격적 성격특성이 공격행동과 공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11(4), 45-66.
문태화(2002).청소년의 폭력사이트 접촉 경험이 폭력에 대한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춘재(1995).전자게임 이용과 아동,청소년의 심리 및 사회적 행동.성곡 논총,
변정남(2008). 컴퓨터 게임활동이 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정승민(2014). 게임중독으로 인한 공격성이 폭력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치안행정논집.
10(4). 171-197.
온라인 게임 순위 http://www.online-gameranking100.com/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2017.
류용현(2002). 청소년 컴퓨터 게임 중독과 공격성의 관계 연구, 학위논문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1(4),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