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해당영화를 소개하는 이유
Ⅲ.결론
Ⅳ.참고문헌
Ⅱ.본론
해당영화를 소개하는 이유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주체가 아니라 타인의 것이다. 즉 주체는 타인을 욕망하는 욕망의 존재다. 이런 라캉의 논리에 입각해 영화 \'그녀(Her)\'를 분석하면 영화 \'그녀(Her)\'는 아내 캐서린을 보낼 수 없는 상태에서 상상계에 머물렀던 테오도르가 성장통과 인공지능 운영체제 사만다의 관계를 통해 상징계로 완전히 도약, 자신의 진실한 감정과 타인과의 관계상 변화 등을 받아들여 아내에게 철저히 작별을 고한다는 내용으로 풀이된다.
Ⅲ.결론
영화의 표현이 연애의 본질과 인간 관계에 대해 질문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관계는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비전통적이고 독특하지만 그럼에도 인간관계를 정의하는 동일한 감정과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 이 영화는 전통적인 연애 개념에 도전하는 육체적 매력이 아니라 감정적이고 지적인 연결에 기반한 연애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겪는 사랑, 친밀함, 파트너십의 감정은 그들의 관계 상황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과 관련이 있다. 그들의 관계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은 우리 자신의 삶에서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것과는 다를 수 있지만, 영화에 그려져 있는 감정이나 경험은 인간관계를 정의하는 것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다. 따라서 그들의 사랑은 우리와 근본적으로 다른 것이 아니라 복잡하고 다면적인 인간관계의 독특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Ⅳ.참고문헌
네이버블로그, ‘라캉의 상상계, 상징계, 실재계 정리’
https://blog.naver.com/hobero338/221331374730
네이버블로그, ‘라캉의 ‘욕망이론’ 총정리‘
https://blog.naver.com/hobero338/220042546781
Ⅲ.결론
영화의 표현이 연애의 본질과 인간 관계에 대해 질문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관계는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비전통적이고 독특하지만 그럼에도 인간관계를 정의하는 동일한 감정과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 이 영화는 전통적인 연애 개념에 도전하는 육체적 매력이 아니라 감정적이고 지적인 연결에 기반한 연애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겪는 사랑, 친밀함, 파트너십의 감정은 그들의 관계 상황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과 관련이 있다. 그들의 관계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은 우리 자신의 삶에서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것과는 다를 수 있지만, 영화에 그려져 있는 감정이나 경험은 인간관계를 정의하는 것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다. 따라서 그들의 사랑은 우리와 근본적으로 다른 것이 아니라 복잡하고 다면적인 인간관계의 독특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Ⅳ.참고문헌
네이버블로그, ‘라캉의 상상계, 상징계, 실재계 정리’
https://blog.naver.com/hobero338/221331374730
네이버블로그, ‘라캉의 ‘욕망이론’ 총정리‘
https://blog.naver.com/hobero338/220042546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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