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출처
2. 본론
3. 결론
출처
본문내용
이라고 규정하였고 그 후 예술을 철학 과목인 미학의 대상으로 삼으면서 미학을 철학과 융화시키려 하였다. 예술을 철학의 이미지에 종속시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자 하였고 이로써 미학이라는 이론이 생겨났다. 현대에 와서는 미학이 단순히 아름다움에 관련한 학문이라고 인식이 되어있고, 무용을 현대의 미학적인 관점으로 보면 단순히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행위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무용의 긴 역사를 보면 단순히 아름다움을 추구한다고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특히 무용은 철학적인 요소를 배제할 수 없다. 생존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담아 무용을 하고 종교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었다. 무용이 예술로서 아름다움을 목표로 삼은 시간보다 생존을 위한 행위였던 시간이 훨씬 길기 때문이다. 근대에 이르러서 무용에 미학적 가치가 생겼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미학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생각해본다면 무용의 미학적 기능은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무용은 예술의 한 장르로서 지금도 사람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고 있다.
출처
상담학 사전, 유승희, 학지사, 2016년
학문명백과:예술체육, 이기청, 형설출판사
학문명백과 : 인문학, 류명걸, 형설출판사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하지만 무용의 긴 역사를 보면 단순히 아름다움을 추구한다고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특히 무용은 철학적인 요소를 배제할 수 없다. 생존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담아 무용을 하고 종교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었다. 무용이 예술로서 아름다움을 목표로 삼은 시간보다 생존을 위한 행위였던 시간이 훨씬 길기 때문이다. 근대에 이르러서 무용에 미학적 가치가 생겼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미학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생각해본다면 무용의 미학적 기능은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무용은 예술의 한 장르로서 지금도 사람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고 있다.
출처
상담학 사전, 유승희, 학지사, 2016년
학문명백과:예술체육, 이기청, 형설출판사
학문명백과 : 인문학, 류명걸, 형설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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