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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이다.
친엄마(수잔 서랜던)가 아무리 완벽한 어머니상적 인물이었다 해도 남편과 헤어졌기에 그 가족에서는 주연에서 조연으로 자리 물림을 해야 하는 것이고, 눈물을 머금으며 그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용기를 보였기에 끝까지 아름다울 수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이 영화에서 나오는 새엄마 (줄리아 로버츠)는 참을성 많은 노력형으로 묘사된다. 빨리 자기 자리를 차지해야겠다는 편협한 인간의 평범한 마음이 아니라 하늘의 때를 기다리는 수도자같다. 자신의 아이도 아닌 두 아이가 자신을 미워하고 배척할 때 그 아이들을 사랑으로 감싸며 아이들의 마음이 열릴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쉽지 않은 일인 것 같다. 정작 나부터도 줄리아 로버츠의 입장일 때 그렇게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여기서 줄리아 로버츠가 일을 하는 여성으로서 새롭게 가정을 가지며 일과 가정 사이에서의 갈등을 겪는다. 처음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일의 집중력도 떨어지고 성의도 없어진 것 같다는 말을 듣게된다. 줄리아 로버츠는 일과 아이들, 가정 중에서 서슴없이 가정을 택한다. 여기서 줄리아 로버츠가 일을 택했더라면 새로운 가정을 꾸미기 힘들었을 것이다.
친엄마(수잔 서랜던)가 아무리 완벽한 어머니상적 인물이었다 해도 남편과 헤어졌기에 그 가족에서는 주연에서 조연으로 자리 물림을 해야 하는 것이고, 눈물을 머금으며 그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용기를 보였기에 끝까지 아름다울 수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이 영화에서 나오는 새엄마 (줄리아 로버츠)는 참을성 많은 노력형으로 묘사된다. 빨리 자기 자리를 차지해야겠다는 편협한 인간의 평범한 마음이 아니라 하늘의 때를 기다리는 수도자같다. 자신의 아이도 아닌 두 아이가 자신을 미워하고 배척할 때 그 아이들을 사랑으로 감싸며 아이들의 마음이 열릴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쉽지 않은 일인 것 같다. 정작 나부터도 줄리아 로버츠의 입장일 때 그렇게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여기서 줄리아 로버츠가 일을 하는 여성으로서 새롭게 가정을 가지며 일과 가정 사이에서의 갈등을 겪는다. 처음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일의 집중력도 떨어지고 성의도 없어진 것 같다는 말을 듣게된다. 줄리아 로버츠는 일과 아이들, 가정 중에서 서슴없이 가정을 택한다. 여기서 줄리아 로버츠가 일을 택했더라면 새로운 가정을 꾸미기 힘들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