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Prelude(전주곡)
2.Toccata(톡카타)
3.Variation(변주곡)
4.Fugue(푸가)
5.Suite(모음곡)
6.Sonata(baroque)
7.Concerto(barroque)
8.Sonata(modern)
9.Symphony(심포니)
2.Toccata(톡카타)
3.Variation(변주곡)
4.Fugue(푸가)
5.Suite(모음곡)
6.Sonata(baroque)
7.Concerto(barroque)
8.Sonata(modern)
9.Symphony(심포니)
본문내용
였으나 점차 일반 시민층에서도 배출된다. 트루바두르의 영향을 받았다. 시는 마리아를 칭송한 것, 민족적 신앙심, 소박한 연정, 정치적 문제등을 다루고 있다. 음악은 바르 형식이 가장 많고 , 선율을 대게 단선율이며, 일반적으로 프랑스형식보다 교회선법에 기초를 둔다.
Laude
찾지 못함.
Cantigas
13세기 스페인의 단성가로 거의 성모 마리아를 예찬하는 내용 알폰소10세 현왕이 수집에 의한 것으로 국왕 자신이 시와 음악을 사랑했고, 또한 내용까지 기여했다고 생각된다. 당시의 악기와 그 연주하는 모습을 그린 삽화도 중요하다. 칸티가의 형식은 주로 비를레와 비슷하며, 가사로 보면 거의같은 시대의 이탈리아의 라우다와 비슷하다. 칸티가의 기초는 트루바두르의 노래에서 파생한 것이다.
Meisersingger
중세에 미네젱거에서 파생하여 주로 15∼16세기에 활약한 독일의 시인겸 음악가들. 그들은 한도시에 정주하는 중류시민층으로 따로 본직을 가졌었지만 엄격한 규칙과 계급제도에 입각해있던 마이스터징거 조합에 속하여, 정기적인 모임을 열었다. 생활력이 넘치는 소박하고 유머러스한 시에다 비교적 자유로운 리듬의 무반주 단선율을 붙이는 전통적인 바르형식을 취했다.
Laude
찾지 못함.
Cantigas
13세기 스페인의 단성가로 거의 성모 마리아를 예찬하는 내용 알폰소10세 현왕이 수집에 의한 것으로 국왕 자신이 시와 음악을 사랑했고, 또한 내용까지 기여했다고 생각된다. 당시의 악기와 그 연주하는 모습을 그린 삽화도 중요하다. 칸티가의 형식은 주로 비를레와 비슷하며, 가사로 보면 거의같은 시대의 이탈리아의 라우다와 비슷하다. 칸티가의 기초는 트루바두르의 노래에서 파생한 것이다.
Meisersingger
중세에 미네젱거에서 파생하여 주로 15∼16세기에 활약한 독일의 시인겸 음악가들. 그들은 한도시에 정주하는 중류시민층으로 따로 본직을 가졌었지만 엄격한 규칙과 계급제도에 입각해있던 마이스터징거 조합에 속하여, 정기적인 모임을 열었다. 생활력이 넘치는 소박하고 유머러스한 시에다 비교적 자유로운 리듬의 무반주 단선율을 붙이는 전통적인 바르형식을 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