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대해 거의 완전한 무지, 초자연적인 현상에 대한 경외, 종교적인 권위와 기적에 대한 무조건적인 맹신 등이 그들의 관념세계를 지배했었다.
<<결론>>
이 책은 근대 초기 유럽인에게 있어서는 아시아에 대한 유일한 안내서로서 호기심을 부추겼고, 그들의 경제적·종교적 욕구를 견인했던 책으로서도 큰 역사적 의미를 지니고 있는 불후의 고전이다. 허나 앞서 말했듯이 그가 서술한 이야기들은 당대에도 그 진실성에 대한 의문이 많았었고 지금에 와서도 책의 진실성에 대한 논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동방견문록의 서술 중에는 당시 중국과 중앙아시아 여러 곳의 실제 상황과 부합한 매우 구체적인 사실들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다고 한다. 마르코 폴로가 귀환 중 동행한 인물의 실재가 일반 여행자가 입수하기 힘든 원대의 관변 문서를 통해 입증되었고, 네스토리우스파 기독교도 마르사르키스가 양즈강 유역 진강부에 교회를 세웠다는 마르코의 구술도 14세기 중엽에 편찬된 진강지(鎭江志)의 기록에 의해 사실로 입증되고 있다. 하지만 동방견문록 기록의 진실성이나 그가 남겼다는 물품목록 만으로 마르코 일행의 중국체제를 입증하기 어렵기 때문에, 논쟁은 당분간 계속될 것 같다.
<<결론>>
이 책은 근대 초기 유럽인에게 있어서는 아시아에 대한 유일한 안내서로서 호기심을 부추겼고, 그들의 경제적·종교적 욕구를 견인했던 책으로서도 큰 역사적 의미를 지니고 있는 불후의 고전이다. 허나 앞서 말했듯이 그가 서술한 이야기들은 당대에도 그 진실성에 대한 의문이 많았었고 지금에 와서도 책의 진실성에 대한 논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동방견문록의 서술 중에는 당시 중국과 중앙아시아 여러 곳의 실제 상황과 부합한 매우 구체적인 사실들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다고 한다. 마르코 폴로가 귀환 중 동행한 인물의 실재가 일반 여행자가 입수하기 힘든 원대의 관변 문서를 통해 입증되었고, 네스토리우스파 기독교도 마르사르키스가 양즈강 유역 진강부에 교회를 세웠다는 마르코의 구술도 14세기 중엽에 편찬된 진강지(鎭江志)의 기록에 의해 사실로 입증되고 있다. 하지만 동방견문록 기록의 진실성이나 그가 남겼다는 물품목록 만으로 마르코 일행의 중국체제를 입증하기 어렵기 때문에, 논쟁은 당분간 계속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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