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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dn't spare yourself, he'll spare you. God, now, God, now! Here
He is!
희곡 [어둠의 힘]은 톨스토이가 50대에 정신적 전환기를 경험한 이후에 쓰 여진 작품이다. 따라서 인생의 목적은 자기 희생적인 사랑에 의해 달성하려 는 그의 의도가 드러난다. 특히, 인간 사회에 불행을 가져다 주는 악의 근원 으로서 사치와 무위도식 그리고 음란한 생활에 빠져 있는 당시 러시아의 타 락한 특권 계급의 모습을 희곡 [어둠의 힘]은 잘 보여주고 있다. 제 4막의 [변형 장면]에서 작가는 미트리치의 입을 통해 당시 러시아 특히, 농촌 여인 들의 무지를 고발하고 있다.
민중을 계도할 목적으로 쓰여진 이 작품은 부조리 극과는 달리 작가의 뚜 렷한 주제 의식이 엿보인다. 하나의 죄악이 또 다른 죄악을 낳게된다. 결혼 하겠다는 거짓 약속, 처녀의 정조 농락, 유부녀와의 간통, 남편의 살해 그리 고 갓난 아기의 살인으로 점점 인간을 파멸로 이끄는 어둠의 세력에 종노릇 하던 한 인간이 마침내는 자신의 죄를 고백한다. 현실적으로는 패배한 듯 보 이지만 사실은 최후의 영적 승리를 거두어 빛가운데 거하게 된다.
Didn't spare yourself, he'll spare you. God, now, God, now! Here
He is!
희곡 [어둠의 힘]은 톨스토이가 50대에 정신적 전환기를 경험한 이후에 쓰 여진 작품이다. 따라서 인생의 목적은 자기 희생적인 사랑에 의해 달성하려 는 그의 의도가 드러난다. 특히, 인간 사회에 불행을 가져다 주는 악의 근원 으로서 사치와 무위도식 그리고 음란한 생활에 빠져 있는 당시 러시아의 타 락한 특권 계급의 모습을 희곡 [어둠의 힘]은 잘 보여주고 있다. 제 4막의 [변형 장면]에서 작가는 미트리치의 입을 통해 당시 러시아 특히, 농촌 여인 들의 무지를 고발하고 있다.
민중을 계도할 목적으로 쓰여진 이 작품은 부조리 극과는 달리 작가의 뚜 렷한 주제 의식이 엿보인다. 하나의 죄악이 또 다른 죄악을 낳게된다. 결혼 하겠다는 거짓 약속, 처녀의 정조 농락, 유부녀와의 간통, 남편의 살해 그리 고 갓난 아기의 살인으로 점점 인간을 파멸로 이끄는 어둠의 세력에 종노릇 하던 한 인간이 마침내는 자신의 죄를 고백한다. 현실적으로는 패배한 듯 보 이지만 사실은 최후의 영적 승리를 거두어 빛가운데 거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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